
[마이데일리 = 김진석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방탄소년단·이찬원 등 8월 K-MUSIC을 달군 주역들이 공개됐다.
글로벌 스탠다드 K팝 차트 KM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에 KM차트 8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K-MUSIC(음원) 부문 1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뷰티풀 스트레인저스(Beautiful Strangers)'가 차지했다. 이어 블랙핑크의 '뛰어(JUMP)' 에스파의 '더티 워크(Dirty Work)' 이찬원의 '하늘 여행' 임영웅의 '온기'가 톱5에 올랐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뷔(방탄소년단)가 1위를 기록했고 스트레이 키즈·에스파·이찬원·올데이 프로젝트·투모로우바이투게더·임영웅·영탁·더보이즈·아이브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에서는 남성 부문 이찬원이 지난달에 이어 정상을 차지했고 임영웅·RM(방탄소년단)·장민호·강다니엘 등이 뒤를 이었다. 여성 부문에서는 드림캐쳐가 1위에 올랐고 그 뒤로 화사·에스파·아이들·엑신 등이 잇따랐다.
ROOKIE(신인) 남성 부문 아홉(AHOF)이 정상에 올랐으며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2위)·아이딧(IDID)·누에라(NouerA)·넥스지(NEXZ) 차지였고 ROOKIE 여성 부문 1위는 유니스(UNIS)에게 돌아갔다. 이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아일릿(ILLIT)·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세이마이네임이 랭크됐다.
KM차트는 10일부터 9월 선호도 조사를 시작한다. 자세한 차트 순위와 조사 방식은 KM차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