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롯데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띵샵' 회원 관계없이 개방한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을 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쇼핑몰로 전환해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띵샵은 기존처럼 디지로카앱에서는 물론, 앱 설치 없이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 띵샵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다. 단, 롯데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 네이버 혹은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후 온라인 롯데카드 회원으로 가입해 쇼핑을 할 수 있다. 결제 역시 롯데카드 외 타 카드사 카드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띵샵에 첫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1일부터 14일까지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Edge(엣지)'에서 휴대폰을 제외한 상품을 롯데카드로 구매 시 50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고, 첫 할부금 전액도 고객 결제 계좌로 되돌려준다.
한편 띵샵은 폭넓은 카테고리 상품마다 최적의 롯데카드 결제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구매 부담을 낮춘 쇼핑몰이다. 가전/가구/디지털/명품/뷰티/스포츠/키즈/펫/모바일 교환권 등에 할인, 장기 무이자 할부,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한다. 스테디셀러 브랜드 생필품을 모아 최저가로 판매하는 장보기 서비스 1Pick(원픽), 프리미엄 브랜드 가전, 디지털 제품에 최대 50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제공하는 Edge 등 전문관도 운영한다.
◆현대카드·커머셜 '2025 신입 인재 모집'
현대카드와 현대커머셜이 '2025 신입 인재 모집'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월 채용 전환형 인턴십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신입사원 공개 모집이다. 이번 모집은 직무 분야 구분 없이 지원하고 신입 인재를 선발한다. 이들은 입사 후 카드상품기획, 금융상품영업, 재무∙경영관리, 리스크∙콜렉션, 경영지원, 브랜드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한 후 본인 의사에 따라 최종 부서를 정하게 된다.
현대카드, 현대커머셜은 신입사원들에게 부서 실무자가 직접 직무를 소개하는 잡셀링, 신입 인재들이 각 부서와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묻는 잡페어 등을 통해 본인이 가장 적합한 부서와 직무를 선택하고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커리어 패스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신입 인재 모집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내달 12일, 면접은 내달 넷째 주부터 오는 11월 셋째 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2026년 1월 입사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1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전 10시까지다. 국내외 대학 졸업자 및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를 위한 채용 설명회도 열린다. 8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사옥에서 진행될 이번 설명회에서는 양사의 비즈니스 분야와 기업문화, 인사 철학 등을 소개하고 사옥투어와 1:1 채용 상담, 자기소개서 첨삭, 선배사원과의 Q&A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일까지 채용 플랫폼 '커리어톡' 내 '2025 현대카드∙현대커머셜 Open Day : 사옥 초청 채용 설명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초청한다.
◆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발급 200만장 돌파
KB국민카드는 대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쿠팡 와우 카드'가 2023년 10월 출시 이후 2년만에 발급 200만장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200만장 돌파는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기록으로, PLCC 시장에서 대표 카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쿠팡 와우 카드는 출시 이후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쿠팡 서비스 전반에서 4%(기본 2% + 프로모션 2%, 월 최대 4만원) 쿠팡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고객을 확대해왔다. 특히 쿠팡 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1.2%(기본 0.2% + 프로모션 1%, 월 최대 1만2000원) 적립과 롯데월드, 트립닷컴, 메가박스 등 다양한 제휴처 추가 혜택도 제공하며 이용 고객의 만족을 더욱 높였다.

KB국민카드는 200만장 발급을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이 카드로 KB국민카드의 혜택 가맹점인 스타샵 오프라인 가게에서 이용한 누적 이용금액 순위에 따라 총 2220명의 고객에게 ‘쿠팡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1위부터 20위까지 각 200만원, 21위부터 220위까지 각 50만원, 221위부터 2220위까지는 각 5만원의 쿠팡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이전 3개월(6월1일~8월31일) 내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를 제외한 가맹점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이 ‘쿠팡 와우 카드’로 스타샵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쿠팡이츠 기프트카드 1만원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2025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신용카드 부문 1위
KB국민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5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신용카드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조사 영역으로, KB국민카드는 신용카드 부문 신설 원년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디지털 고객경험 분야에서의 차별적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종합금융 플랫폼 KB Pay는 지난달 가입 고객 1500만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업계 선도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KB Pay는 카드 결제뿐 아니라 계좌, 포인트리, 지역사랑 상품권 결제는 물론, 자산·소비 현황 관리가 가능한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매일 출석체크 포인트리 제공, 슬기로운 생활 T.I.P.과 콘텐츠, 쇼핑·여행 특가 기획전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개인화 메시지 노출 확대, 비대면 서류 발급 신청 기능 신설, ‘My KB’ 화면 내 실시간 안내 메시지 개선 등 고객 편의 기능도 고도화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