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치트키] 신한카드·NH농협카드·KB국민카드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The BEST-X'와 'Trip Pass 카드'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2건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매년 제품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컨셉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혁신성, 창의성, 영향력 등을 평가해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통산 10번째 수상(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회, IF디자인 어워드 5회, IDEA 2회)을 기록했다. 신한카드 The BEST-X는 지난 2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으로 BEST의 B 글자를 주요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해 메탈릭 시트 효과와 정교한 패턴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Trip Pass 카드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로드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만든 외국인 대상 선불카드다. 고려청자의 질감과 비색을 재현한 플레이트와 나전칠기 공예의 아름다움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아내어 한국 고유의 문화·예술적 우수성을 디자인적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두 카드는 '제41회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선정' 공모에서도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이로써 3년 연속 우수디자인에 뽑혔다.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 제도다. 선정된 우수디자인 제품에는 정부가 인증한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NH농협카드, 중국 여행객에 130위안 할인쿠폰 증정

NH농협카드는 중국 여행객을 위한 총 130위안(약 2만6000원 상당)의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알리페이, 마스터카드와 함께 'NH농협카드 하나면 중국여행 OK 이벤트'를 12월31일까지 실시한다. 알리페이 앱에 NH농협 개인카드(MASTER)를 등록하면, 중국 본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위안 할인쿠폰 1매와 10위안 할인쿠폰 8매를 즉시 증정한다.

기존 알리페이 이용고객도 NH농협 개인카드(MASTER)카드를 추가 등록하거나 기존 카드 삭제 후 재등록을 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유의사항 등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홍콩 관광청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홍콩 에디션' 선봬

28일 KB국민카드는 홍콩 관광청과 공동 기획을 통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홍콩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카드는 홍콩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

카드 플레이트에는 홍콩을 대표하는 복덩이 쌍둥이 판다와 상징물들이 생동감 있게 담겼다. 강렬한 레드 컬러와 감각적인 ‘HONG KONG’ 레터링은 홍콩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이국적인 정취를 표현해, 여행의 설렘을 더욱 높여준다. 단순한 결제를 넘어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소장 가치도 지닌다.


홍콩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9월 한달간 트래블러스체크카드 신규 발급 고객 중 해외 1달러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항공권, 호텔 숙박권, 오션파크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같은 기간 홍콩 현지에서 10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캐세이퍼시픽 왕복 항공권과 호텔 2박 숙박권도 제공한다. 

2026년 8월까지 매월 해외 이용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캐세이퍼시픽 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월간 추첨 이벤트도 마련됐다. 현지 놀이시설, 교통할인, 맛집 무료 음료 및 식사 할인 등 다양한 여행 밀착형 혜택도 진행한다.

이 카드 소지 고객은 홍콩 현지에서 오션파크 티켓 할인, 선착순 eSIM 무료 제공, 호텔·항공권 결제 할인, 클룩을 통한 홍콩 호텔 예약 시 최대 70달러 즉시 할인과 공항철도 AEL 편도 티켓, 빅토리아 피크트램 1+1 구매 혜택, 캐세이퍼시픽 항공권 결제 시 5% 즉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홍콩 하얏트 센트릭 호텔, 이스트호텔, 이튼호텔 등 현지 호텔내 레스토랑과 제휴된 현지 맛집에서는 무료 음료와 식사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됐다.

KB국민카드, 스타트업·소상공인 성장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재)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스타트업∙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 발굴, 사업 협력 연계, KB Pay 플랫폼 연계 중소상공인 성장 인프라 지원, 공동사업 추진 등 유망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KB Pay 쇼핑에 '착한소비 소상공인 상생 특별관'을 신설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 또 KB Pay 쇼핑 내 ESG 특별관을 통해 지역 특산품의 판매를 지원하고, 지자체 특화 상품 발굴 및 착한 소비 문화 정착에도 힘쓸 계획이다.

혜택 직접 고르는 '삼성 iD SELECT 카드' 출시

삼성카드(029780)는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삼성 iD SELECT 카드' 2종(ALL, ON)을 선보였다. 생활비 영역에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 iD SELECT ALL, 주 소비처에서 주말 2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삼성 iD SELECT ON으로 구성돼 있다. 2종 모두 카드를 발급할 때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고, 카드를 이용하면서도 매월 혜택을 변경할 수 있다.

삼성 iD SELECT ALL 카드는 고정비업종 선택 할인, 생활소비업종 선택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정비업종 선택 할인은 △아파트 관리비·통신요금 10% △교육비 10% △국내 전 가맹점 0.7% 할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고객은 한가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활소비업종 할인도 선택할 수 있다. △음식점·편의점·할인점·주유 7% △온라인쇼핑·배달앱·병원·약국 7% 할인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 할인 외에 기본 할인도 제공한다. △해외 2% △다이소·여행·도서·와인 5% △디지털콘텐츠·온라인멤버십 50%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 iD SELECT ON 카드 고객은 3가지 선택지 중 원하는 혜택을 고를 수 있다. 먼저 △외식 5% △온라인패션·쇼핑몰 5% 할인 혜택에 대해 2가지 선택지를 제공한다. 소비패턴에 따라 주말에 많이 쓰는 영역을 선택하면, 해당 영역에서는 주중에는 5%,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2배인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소비에 집중하는 고객은 △온라인 간편결제 1% 할인 선택도 가능하다. 기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 2% △배달앱·커피전문점·택시·카셰어링 5% △구글플레이·앱스토어·디지털콘텐츠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 iD SELECT ALL 카드와 삼성 iD SELECT ON 카드의 전월 실적 및 한도, 혜택 가맹점 등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 그리고 모니모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드 치트키] 신한카드·NH농협카드·KB국민카드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