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매기 강 감독,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녹화 완료, 27일 방송" [공식]

마이데일리
매기 강 감독/넷플릭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매기 강(Maggie Kan) 감독이 유재석과 만난다.

tvN 관계자는 20일 마이데일리에 "전 세계에 인기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국계 감독 메기 강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며 "녹화를 완료했고, 27일 방송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계 캐나다인인 매기 강 감독은 캐나다 셰리던 칼리지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이후 드림웍스, 블루스카이, 워너브라더스, 일루미네이션에서 스토리 아티스트 등으로 활동했으며 지난 6월 공개된 '케데헌' 연출을 맡았다.

매기 강 감독은 유재석, 조세호와 만나 '케데헌' 작업 과정과 비하인드 등을 전하며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케데헌'은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공개 8주 차만에 넷플릭스 역대 가장 많이 시청된 영화 2위에 등극했으며, 극 중 아이돌 헌트릭스가 가창한 OST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핫 100',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다.

매기 강 감독은 오는 21일 이재명 대통령과 아리랑 국제방송 프로그램 '케이팝:더 넥스트 챕터'에도 출연한다. 또한 22일 서울 모처에서 진행되는 '케데헌' 내한 기자간담회에 임하며, 9월 18일에는 글로벌 미디어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석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데헌' 매기 강 감독, 유재석 만난다…"'유퀴즈' 녹화 완료, 27일 방송" [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