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소식]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 등급

프라임경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 등급 
■ 지역청소년 특별한 하루 '경산 MOVIE DAY!' 운영 

[프라임경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5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는 2023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등급 달성이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경영 성과를 종합평가하는 제도로, 상·하수도 분야는 격년제로 실시된다. 

금년도에는 기초 지자체 113개 상수도 공기업에 대해 경영혁신, 재무관리, 조직·인적자원 관리, 고객만족도 등 18개 세부지표에 따라 평가등급을 최우수인 '가'부터 최하위인 '마'까지 5단계로 나눠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물 관리 전담 조직개편 시행, 상수도 노후관 개체를 통한 유수율 제고 노력,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및 신규 배수관로 설치 등을 통한 지속적인 상수도 보급률 상승,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통한 수질 안정성 향상, 물관리 조직 수준의 재난·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의 부문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일 시장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계속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책임경영으로 내실있는 공기업 운영을 위해 생산원가 절감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과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관망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청소년 특별한 하루 '경산 MOVIE DAY!' 운영 
청소년 제안 영화관 할인 체험·네이처파크 관람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양진희)은 지난 17일 지역청소년 40여 명이 참가해 CGV 경산점 영화관람과 네이처파크 체험을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 '경산 MOVIE DAY!'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청소년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4월 지역 영화관과 체결한 '청소년 영화관 이용 지원'협약 혜택을 직접 체험하고, 청소년의 다양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약에 따라 CGV 경산점은 올해 12월 말까지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몰세트(팝콘M+탄산음료M)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9월12일까지는 정부지원 6,000원 할인권 다운로드 받을 경우 영화 관람 할인이 적용되고 있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청소년이 제안한 내용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어 영화 관람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기뻤으며, 친구들과 함께 영화도 보고 네이처파크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양진희 관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업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일상 속에서 즐겁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청소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자치활동을 연중 시행하고 있으며, 댄스연습실(스마트 미러 설치)·밴드연습실·독서공간·플레이존·노래방 등 공간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소식]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 2년 연속 '우수' 등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