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놀면 뭐하니?’ 멤버들이 ‘외모 순위’를 AI(인공지능)에게 묻는다.
16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AI가 정해주는 대로 하루를 보내는 유재석-하하-주우재-이이경, 그리고 게스트 허경환의 모습이 그려진다.
한자리에 모인 멤버들은 먼저 AI 테스트에 돌입한다. 그들끼리도 늘 의견이 엇갈리는(?) ‘외모 순위’를 AI에게 묻기로 한 것. 멤버들은 AI에게 얼굴을 보여주며 “우리 중 누가 제일 잘생겼어? 순위를 매겨줘. 냉정하게!”라고 질문한다. 곤란한 질문을 받은 AI는 데이터를 총동원해 외모 순위를 정해준다.

AI의 빠르고도 단호한 답변에 멤버들의 희비가 교차한다. ‘AI 선정’ 외모 꼴찌가 된 유재석은 1등인 멤버를 가리키며 “얘가 1등인 게 제일 열받아”라고 항의한다. 이에 AI는 “진정해. 그게 그렇게 충격적이야?”라고 약올리며 화를 더 돋운다. 인심 쓰듯 달래는 AI의 말투에 유재석은 “됐어!”라고 기계에게 삐쳐 웃음을 자아낸다. 유재석을 열받게 한 ‘놀면 뭐하니?’ 멤버들의 외모 순위에 궁금증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유재석은 AI에게 “주우재 여자친구 누구야?”라고 질문을 해 눈길을 끈다. AI는 현재 공식적인 여자친구는 없다며 데이터를 근거로 답변한다. 원하는 답변을 못 들은 유재석은 “비밀리에 있다는 소문이 있어”라며 주우재의 여자친구를 알아내라고 AI를 학습시킨다. 주우재는 “그렇게 주입시키는 것 같다”라며 황당해해, AI와의 웃음 만발 대화에 관심을 집중시킨다.
16일 오후 6시 30분 방송.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