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이스타, 올해 세 번째 객실승무원 공채… “하반기 기재 도입에 따른 인력 확충”
이스타항공은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부산 노선 및 항공기 운항편 증가에 따라 부산 거점 객실승무원도 처음으로 모집한다. 서류 접수 시 희망 근무지를 서울과 부산 중 선택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12일 오전 10시 개시되고, 오는 17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롤플레잉’을 통해 유연적 사고 역량을 보며,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 등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평가한다.
간호학과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직업 군인 경력 보유자 등은 가점을 받을 수 있고, 일본어와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며, 최종 합격한 객실승무원은 10월에 인턴승무원으로 입사 후 훈련과정을 거쳐 서울과 부산 중 지원 시 선택했던 지역에 배치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산 노선 확대에 따라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기 위해 서울과 부산 거점에서 각각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며 “객실 안전 요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부산발 △김포 △제주 △구마모토 △타이베이 △치앙마이 △오키나와 △푸꾸옥 등 총 7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 티웨이항공, 日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업무 교육체험 진행

티웨이항공은 일본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일본 오사카 조가쿠인 대학교 및 페리스 조가쿠인 대학교 학생 총 24명을 대상으로 크루클래스 프로그램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을 통해 초청된 일본 대학교 학생들이 하계 연수의 일환으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하며 진행됐다.
크루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교관의 지도하에 일본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진압 실습 △비상상황 시뮬레이터 체험 △슬라이드 탈출 등 기내 서비스와 안전 훈련 활동을 체험했다.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한 곳으로, 응급처치, 항공 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한 훈련 교관들의 지도하에 체계적인 안전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일반인 대상 크루클래스와 더불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지속적인 교육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해외 학생들에게도 글로벌 안전 의식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진에어, 부가서비스 이용 가이드 공개

진에어는 항공 여행객의 취향과 목적에 따라 최적의 부가서비스 추천 및 이용 가이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진에어의 이번 부가서비스 이용 가이드 공개는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안내하고, 더 편리한 여행을 돕기 위함이다.
진에어는 사전 좌석 선택, 수하물 우선 처리, 여행자 보험 가입, 기내식, 반려동물 서비스, 묶음 할인 등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항공권 구매 후 부가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사전에 신청할 시 일부 할인이 제공되는 점도 여행객들의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사전 부가서비스 선택에서는 패키지로 묶음으로 이용도 가능하다. ‘좌석팩’은 사전 좌석 선택과 수하물 우선 처리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밀팩은 기내식과 사전 좌석 선택, 수하물팩은 위탁 수하물 중량 추가 5㎏과 사전 좌석 선택 등이 있다. 부가서비스 패키지는 각각을 개별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로 골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골프백 베이직(초과 수하물 7㎏+우선 수하물 2개) △골프백 스페셜(초과 수하물 7㎏+우선 수하물 2개+항공커버) 등의 부가서비스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부가서비스별 구매 및 환불 기한은 사전좌석, 사전 수하물, 우선 수하물, 묶음할인의 경우 출발 24시간 전까지, 사전 기내식과 밀팩 묶음할인의 경우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여행보험은 출발 1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한편, 진에어는 오는 31일까지 댓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