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삼성생명·KB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The퍼스트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032830)은 내일부터 '삼성 The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암/뇌혈관/심혈관 등 주요 3대 질환 보장은 물론 순환계질환까지 보장이 가능한 통합형 종합 건강보험이다. 이 상품은 주요 3대 질환 및 순환계질환 보장을 강화했다. 먼저 암의 경우 '통합암(전이포함)진단' 특약 가입 시 원발암과 전이암 구분 없이, 암을 부위별로 9종으로 세분화해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보장한다. 

'암주요치료보장(치료별연간1회, 진단 후 10년)' 특약 가입 시에는 암수술, 항암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에 대해 각 치료별로 연간 1회씩 보장하기 때문에 부담되는 고가의 중복 비급여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또 주요 순환계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보장을 강화했다. 주요 순환계질환의 진단보험금뿐 아니라 수술, 혈전용해치료, 급여혈전제거술 등 순환계질환의 주요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도 선택 가능하다.


상품 개발에 AI OCR 기술이 활용된 점도 눈길을 끈다. 성생명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600만 건 이상의 병력 데이터를 AI OCR 기술로 추출해 위험률 개발에 활용했다. 피보험자의 성별에 맞는 특정질환의 다빈치·레보아이 수술을 보장하는 특약을 신설했다.

가족과 함께 가입 시 '가족결합할인'이 가능하다. 상품 가입 후 1개월 경과한 계약에 대해 피보험자 기준 2인 이상의 가족이 가족결합할인을 신청하면, 신청 이후 납입하는 월보험료의 5%를 할인한다. 월 납입보험료 4만원 이상인 경우 적용되며, 적용 가족 범위는 피보험자 본인의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다. 아울러 이 상품은 가입 후 고객의 건강상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낮아지는 '무사고 고객 계약전환 제도'를 신설해 고객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한다. 

KB손해보험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 선봬

KB손해보험은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이 없는 건강한 유병자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 고당지 맞춤 간편건강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신상품은 유병자보험에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관련 7가지 고지유형을 신설해 고객의 건강 상태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는 자사 3.5.5 간편건강보험 대비 최대 약 10% 저렴하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진단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최근 3개월 이내 질병 진단, 치료, 입원, 수술 여부 △최근 5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7대 질병(암, 심근경색, 뇌졸중, 협심증, 심장판막증, 간경화,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 여부 등 기존 3.5.5 간편건강보험의 계약 전 알릴 의무에 만성질환 3종(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고지를 추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추가 고지유형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당뇨 △고혈압·고지혈증 △당뇨·고지혈증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7가지로 세분화되며, 해당 질환에 대해 5년 이내 입원, 수술, 7일 이상 치료 이력이나 30일 이상 투약 여부를 고지한다.

통상 유병자보험은 가입 조건을 완화하는 대신 만성질환과 관련된 보장은 가입이 어렵다. 하지만 이번 신상품은 만성질환에 대한 추가 고지를 통해 해당 만성질환이 없을 경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진단비를 가입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요즘웨딩'과 예비·신혼부부 설계사 자격 취득 맞손

롯데손해보험(000400)은 웨딩플랫폼 '요즘웨딩'과 제휴를 맺고 예비·신혼부부와 웨딩 산업 종사자들이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뒤 재무설계까지 직접할 수 있도록 이색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요즘웨딩'은 예비부부가 스스로 결혼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웨딩 플랫폼이다.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부터 드레스 블라인드 테스트, 맞춤형 컨설팅까지 전 과정을 직접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타 웨딩업체의 경우 스드메 등 결혼 준비 관련 상품을 선택하면 후기를 작성해야만 페이백을 받을 수 있지만, 요즘웨딩은 후기 작성 없이도 계약이 진행되면 최대 222만원의 혜택을 제공해 예비부부가 결혼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요즘웨딩 이용자는 롯데손해보험 '원더'를 활용해 보다 수월하게 보험설계사 자격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원더를 통해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예비·신혼부부는 자신에게 꼭 맞는 보장을 직접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주택화재보험, 태아보험, 난임보험 등 신혼기에 필요한 보장을 담은 '신혼 세이프 키트'와 '신혼 맞춤 플랜'을 요즘웨딩 전용 패키지로 구성해, 손쉽게 설계·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예비·신혼부부와 웨딩 산업 종사자들이 보험설계사 시험에 합격한 뒤 스마트플래너(SP)로 위촉된다면, 결혼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부케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설계사 자격 취득 후 보험 서비스 판매도 가능해 부업을 통한 추가 소득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스마트플래너 위촉 이후에도 ‘요즘웨딩’ 고객이 보험 설계 활동을 하는 데 필요한 절차와 방법을 전담 직원이 직접 설명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AXA손해보험 '2025 여름 농촌캠프' 성황리 마무리

AXA손해보험은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여름 농촌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총 5박 6일간 충북 단양 한드미마을에서 임직원의 초등학생 자녀 40명을 초청해 여름 농촌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 콘셉트는 촌과 바캉스의 합성어인 '촌캉스'로 시골에서 보내는 휴가를 테마로 구성됐으며, 임직원 가족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2025 여름 농촌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는 농촌의 자연과 생태 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임직원들에게는 자녀의 새로운 도전과 배움을 응원하며 케어(CARE) 기반의 가족 친화적 사내 문화를 체감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를 제공했다.

올해는 기존 3박 4일에서 일정을 이틀 연장해 보다 여유롭고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캠프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농기구를 활용한 놀이 체험 △오일장 체험 △수중 레크레이션 △봉선화 물들이기 △수중곤충 관찰 등 농촌 환경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조별 활동과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통해 스스로 배우는 경험의 즐거움은 물론, 또래 간의 사회적 유대감까지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에셋생명 '친구초대하GO! 여행떠나GO!'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생명(085620)은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앱 'M-LIFE'에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친구초대하GO! 여행떠나G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고객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이벤트에 응모하면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는 보험계약 유무와 관계없이 M-LIFE 디지털 헬스케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초대는 주간 단위로 이뤄지며, 고객 1인당 주 50명씩, 최대 200명까지 초대할 수 있다. 초대한 친구가 M-LIFE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초대한 고객과 친구 모두에게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이 각각 지급된다. 이는 매주 선착순 500쌍, 총 4주간 4000명 대상이다. 초대한 고객은 네이버 포인트 중복 수령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초대를 가장 많이 한 상위 10명에게 각각 5만원 상당의 네이버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4주 동안 매주 50명씩 선착순 초대를 완료할 경우 누적으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네이버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상위 초대자 보상까지 합하면 최대 25만원의 리워드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전체 참여자 중 한 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초대한 친구 수가 많을수록 여행상품권 추첨에서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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