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GS리테일(007070)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8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7% 늘어난 2조9806억원, 당기순이익은 77.7% 줄어든 142억원이다.
부문별로 보면 편의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2조2257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9.1% 감소한 590억원으로 집계됐다. 신규점 출점에 따른 운영점 증가로 매출이 늘었지만, 감가비·지급수수료 등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
슈퍼마켓 매출은 4267억원으로 8.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16.9% 감소했다.
홈쇼핑은 TV 시청 감소와 온라인 유통과 경쟁 심화 속에서 매출은 2658억원으로 2.7% 줄었고 영업이익은 252억원으로 7.4% 감소했다.
개발 사업은 일부 프로젝트 종료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2% 감소한 81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45억원 늘어난 1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공통 및 기타 부문은 매출이 8.2% 감소한 542억원, 영업손실은 59억원 줄이며 7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수익성과 내실 경영을 강화하며 어려운 업황 극복에 주력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고 특히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는 등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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