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23일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유아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워크숍 ‘우리도 예술가일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예술교육가들이 본연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회복하고, 유아 교사와의 협업 속에서 각자의 직업정체성을 재정립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유아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예술가와 교사가 ‘동료’로서 협업하는 방식을 고민하는 실천적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워크숍은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감각과 상상을 깨우는 예술과 놀이, 예술적 경험을 통해 발현되는 배움과 발견: 유아교육과 예술의 창조적 협업, 경험의 닻을 내리는 성찰과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는 연극놀이 전문가인 양혜정(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강사)이 참여해 예술가의 감각을 일깨우고, 유아와의 창의적 관계 맺음을 도울 예정이다.
대구지역 문화예술교육가, 유아 기관 교사, 예술 관련 행정가 등 약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8일부터 22일오전 10시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 예술교육가 및 유아교사 모집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로, 최종 참여자는 개별 안내한다.
방성택 문화예술본부장은 “예술교육가와 유아교사가 유아와 예술 사이에서 진정한 협력자로서 만나, 유아 문화예술교육의 본질을 함께 고민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