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GS25, ‘광복 80주년 도시락’ 출시…수익금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

마이데일리
/GS리테일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S25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보훈부, KB국민카드와 함께 ‘광복 80주년 도시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도시락은 7첩 반상 구성으로, 태극 문양을 모티브로 한 청색·적색 패키지 2종으로 출시됐다. 전면에 윤봉길 의사의 “자유의 세상은 우리가 찾는다”라는 문구를 독립운동가 4인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한 GS칼텍스의 ‘독립 서체’로 구현해 상징성을 더했다.

이색 증정품도 제공한다. 도시락에 ‘대한’, ‘독립’, ‘만세’, ‘태극기’ 중 하나가 디자인된 키보드 키캡 4종 중 1종이 랜덤 동봉됐다. 키캡은 총 20만개가 특별제작됐다.

광복 80주년 도시락 수익금 일부는 광복회를 통해 최근 수해·산불 피해를 입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앞서 GS25는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 ‘815런’ 캠페인에도 815만원을 기부하며 독립운동 정신을 기렸다.

GS25는 지난 2018년 ‘독립운동가 100인 알리기’를 시작으로 이번 광복 80주년 캠페인까지 8년여간 역사·애국 정신 고취 캠페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2월부터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3·1절 캠페인 ‘여기는 기미년 조선, 그곳은 어디오?’ △임시정부 수립일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6·10 만세운동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 등 다양한 캠페인을 벌여왔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3·1절부터 오는 광복절까지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광복 80주년 캠페인을 앞장서 전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역사의식과 애국정신을 고취시키는 캠페인, 마케팅 활동에 지속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ESG] GS25, ‘광복 80주년 도시락’ 출시…수익금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