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하이트진로·오리온·풀무원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8월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하이트진로(000080)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와 리빙 브랜드 '비욘(beyon)'의 협업을 진행한다. 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뷰티,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와 소통에 주력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여행족을 겨냥해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비욘의 대표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 제품에 진로 두꺼비 이미지를 더했다. 제품 소재와 컬러의 조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비욘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기획상품은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에 블루, 핑크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2종으로 출시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 캐릭터를 재치 있게 담아내 귀엽고 유쾌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샤워기 살수판에도 두꺼비 캐릭터를 각인시켜 특별함을 더했다.  

기획상품 2종은 8월6일 '29CM' 온라인몰에서 첫 공개되며, 오는 8일부터는 '비욘'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협업을 기념해 두꺼비와 함께하는 초깔끔한 여름 여행을 콘셉트로 제작한 시원하고 경쾌한 영상 콘텐츠를 SNS에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271560)은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마켓오 구운김톡'을 출시한다.  

마켓오 구운김톡은 최근 김이 글로벌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점에 착안, 김의 짭조름한 맛에 달콤함을 더해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김과 다시마를 넣은 얇고 길쭉한 스틱에 달짝지근한 간장소스를 입히고, 고소한 김가루를 솔솔 뿌려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단짠 풍미를 살렸다. 또한, 더 커진 스틱 크기로 바삭하고 오도독한 식감을 한층 더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는 오도독한 식감과 진한 원물 풍미로 스낵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구운 오징어의 감칠맛을 살린 '오징어톡', 체다치즈의 진한 풍미를 담은 '치즈톡'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구운김톡으로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풀무원(017810)식품이 '소스 퐁당' 기술로 허니소스를 글레이징(Glazing)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기고 '소스 퐁당'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코팅해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게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로 선보인다. '달콤치킨'은 짭짤한 풍미의 간장 베이스 소스에 꿀을 더해 단짠 조화를 살린 맛으로, 밥반찬이나 온 가족 간식으로 잘 어울린다. '매콤치킨'은 홍고추의 깔끔한 매운맛에 꿀을 더한 레드허니소스를 입힌 매콤 달달한 맛으로 성인과 1인 가구의 취향에 맞췄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1분, 오븐에서는 같은 온도로 16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240g과 35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냉동 상태로 최대 27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칼로리 부담없이 더욱 가볍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 '솔의눈 제로'를 선보인다.  

솔의눈 제로는 지난 1995년 출시된 '솔의눈'의 신제품으로 30년만에 제로 칼로리 음료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일상 생활에서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선호도 증가와 기존 솔의눈 애호가들의 솔의눈 제로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 부응하고자 선보이게 됐다.  

솔의눈 제로는 기존 '솔의눈'의 스위스산 솔싹추출물이 함유되어 마시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상쾌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숲속의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 솔잎을 표현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으며, 다람쥐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새로움을 더했다. 또한 제품 라벨 상단과 페트병 뚜껑을 검은색으로 차별화해 제로 칼로리 음료임을 강조하고자 했다.  

이번 '솔의눈 제로'는 500㎖ PET 제품으로만 출시될 예정이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면사랑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육수 라인업을 강화했다.  

면사랑은 전문점 냉면 특유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조리 편의성과 가격 부담을 줄인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기획했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동치미맛 냉면육수', '사골맛 냉면육수'에 이어 정통 고기 육수 기반의 신제품을 추가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100% 소고기를 4시간 이상 직접 우려내어 만든 스트레이트 타입 육수로, 고기의 자연스러운 감칠맛과 깊이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부어 먹을 수 있어 무더운 날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1인분씩 낱개 포장된 4입 구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가족 단위 소비자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반영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엄선된 고품질 원재료만을 사용, 안전성과 맛을 동시에 갖췄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신한카드와 손잡고 배민 이용에 최적화 된 제휴카드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를 출시했다.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는 한집, 알뜰, 가게배달 등 음식배달은 물론 배민B마트를 비롯한 장보기·쇼핑까지 배민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누구나 손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만원대 연회비와 낮은 전월 실적 조건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일 경우 △음식배달, 장보기·쇼핑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 할인(월 3만원 한도) △국내외 모든 가맹점 결제 금액의 1% 할인(월 1만원 한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발급 고객에게는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8만원 상당의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8월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로 배민을 이용하면 기본 5% 할인(월 3만원 한도)에 추가 5% 할인(월 3만원 한도)을 더해 결제 금액의 총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월 실적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 배민클럽 정기결제 수단으로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를 등록할 경우 매월 구독료가 1990원 할인된다.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2000원, 해외 겸용(VISA) 1만5000원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여의도와 뚝섬 한강공원에 위치한 한강버스 선착장에 한강뷰와 함께 시원한 맥주,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각기 다른 콘셉트의 신규 매장들을 연달아 선보이며 일상 속 특별한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달 6일 오픈하는 120평 규모의 '여의도한강공원점'은 크루즈에서 영감을 얻은 인테리어가 적용된 매장으로, 선박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가구와 마감장식, 은은한 조명 등이 마치 선실에 들어온 듯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매장을 둘러싼 통창을 통해 3층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한강의 윤슬과 주변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조명은 밤에 한강 야경과 어우러져 밤에 있으면 마치 선상에 있는 것 같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난달 31일에 오픈한 '뚝섬한강공원점'도 여느 매장보다 가깝게 한강뷰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한강버스 뚝섬선착장 1층에 오픈한 해당 매장에서 고객들을 강에 떠 있는 듯한 독특한 경험과 함께 주변의 풍경을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다. 늦은 밤에도 야경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뚝섬한강공원점은 매장 입구에 설치된 화려한 네온사인부터 매장 안쪽에 마련된 포켓 좌석과 각종 커스텀 가구들을 다수 배치해 고객에게 마치 1970년대 미국의 커피 하우스에 있는 듯한 색다른 매장 이용 경험을 선사한다.  

스타벅스는 여의도한강공원점과 뚝섬한강공원점이 각기 다른 콘셉트와 색다른 매장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만큼, 고객에게 일반 매장과는 다른 특별한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핑크 자몽 럼 토닉', '패션티 코스모폴리탄' 등 인기 칵테일과 맥주(별다방라거)를 운영한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한강변에 매장을 낸 것은 약 4년 만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9월 서울시의 새로운 수상 대중교통인 '한강버스'가 운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선착장에 위치한 해당 매장들이 맥주, 칵테일과 함께 하는 도심 속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현대카드와 함께 8월부터 9월까지 M포인트를 최대 7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그동안 고객 편의를 위해 현대카드 M포인트 50% 사용 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번 여름, 두 달간 역대 최대 혜택인 M포인트 70% 사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커피·음료와 디저트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대카드 M포인트를 적립·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70%를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투썸 말차(아이스 말차·말차 크림 라떼·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떠먹는 말차 아박', '샤인생' 등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메뉴를 M포인트를 사용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팀홀튼(Tim Hortons)이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달래줄 새로운 블렌디드 음료 '에스프레소 아이스캡'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에스프레소 아이스캡'은 팀홀튼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아이스캡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 커피 기반 음료다. 기존 메뉴보다 깊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오리지널 아이스캡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해 한층 입체적인 맛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팀홀튼은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캡' 라인업을 마련하게 됐다. '아이스캡'은 팀홀튼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커피·과일·초콜릿 등 다양한 재료에 얼음을 곱게 갈아 만든 블렌디드 음료다. 특히 캐나다에서는 계절과 상관없이 부드럽고 시원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다. 국내에서도 커피 베이스 6종과 함께 지난 6월 출시한 레몬·오레오 등 논커피 플레이버까지 선보이며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팀홀튼은 '에스프레소 아이스캡' 출시를 기념, 오는 9월2일까지 팀홀튼 앱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메뉴 주문 시 메이플 스탬프 2개를 적립해 주는 더블적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공차코리아가 입추를 맞아 자사 프로모션과 함께 '카카오페이', 공공배달앱 '땡겨요'와의 제휴를 통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시원한 공차 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차코리아는 자사 단독 프로모션인 '입추에도 중복 할인'을 시작으로, '카카오페이' 및 공공배달앱 '땡겨요' 제휴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8월7일 입추 당일에 진행되는 '입추에도 중복 할인' 프로모션은 행사 대상 음료를 기본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여기에 SKT 및 KT 멤버십 고객 대상의 추가 10% 할인 혜택까지 더해, 고객 체감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행사 대상 음료는 고소하고 진한 타로 풍미가 매력적인 '타로 쥬얼리 시그니처 밀크티'와 얼그레이 티 베이스에 상큼한 딸기와 쥬얼리가 어우러져 풍부한 식감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쥬얼리 밀크티'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결제 수단을 통한 제휴 할인도 마련됐다. 8월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머니로 7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의 할인 혜택이 즉시 적용된다. 본 혜택은 기간 내 1인 1회 적용 가능하다.  

이어서 진행되는 공공배달앱 '땡겨요' 프로모션은 8월11일부터 17일까지 땡겨요에서 공차 메뉴를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할인 적용 메뉴에 제한이 없어 공차의 음료 신메뉴는 물론,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브리또까지 다양한 인기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파존스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신제품, '크루아상 피자(Croissant Pizza)'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버터 풍미가 가득한 바삭한 크루아상과 파파존스 피자의 깊고 진한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크루아상 피자는 중동과 중남미 지역에서 먼저 선보인 제품으로, 아시아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선보인다. 클래식 페이스트리를 재해석하여, 겹겹이 살아 있는 바삭한 크루아상 도우에 버터 풍미와 새로운 토핑 조합을 더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크루아상 피자는 맛뿐만 아니라 전달 방식도 특별하다. 파파존스는 아티스트이자 크리에디티브 브랜드 '키드수퍼(KidSuper)'의 창립자인 '콜름 딜레인(Colm Dillane)'과 협업해 크루아상 피자의 디테일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배달 전용 핫백을 디자인했다. '파파존스 x 키드수퍼 핫백(Papa Johns x KidSuper Hotbag)'은 지난 2026 S/S 파리 패션위크 남성복 컬렉션에서 공개되어 많은 참가자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전용 핫백은 크루아상 피자에 담긴 창의성과 장인정신, 예술적인 감성과 파파존스의 품질에 대한 약속을 담아 디자인했다. 촘촘하게 짜인 스트랩은 도우의 꼬아 만든 구조를, 초승달 모양으로 유려하게 휘어진 지퍼와 폭신하게 마감된 테두리는 크루아상의 결을 그대로 형상화했다.  

'파파존스 x 키드수퍼 핫백(Papa Johns x KidSuper Hotbag)'은 한국을 포함한 출시 국가의 런웨이, 해변, 전시 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크루아상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스페셜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역시 기획 중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이 자체 개발한 카페 브랜드를 선보인다. 오는 7일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체 개발한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Till White)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 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자체 기획 및 개발한 F&B(식음료) 카페 브랜드로, 백화점 업계 첫 사례다.  

대표 메뉴는 틸화이트만의 감각적인 블랜딩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음료들이다. 커피 11종과 논커피 9종 등 총 20여 종으로 구성된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는 국내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려 맛의 레이어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자체 개발했다.  

깊게 내린 에스프레소에 풍성한 크림을 올린 '틸화이트 아인슈페너'를 비롯해, 열대지방의 향신료인 카다멈(Cardamom)으로 이국적인 풍미를 완성한 '틸화이트 라떼', 고소한 흑임자의 깊은 맛과 색감을 담아낸 '틸블랙 라떼', 진한 바닐라빈에 상큼한 레몬 향을 더한 '블랙 바닐라빈 에이드' 등이 대표적인 시그니처 음료다.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메뉴도 눈길을 끈다. 흑미, 피스타치오, 카카오 등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한 재료를 재해석한 식빵 7종과 16종의 스프레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총 112종으로 조합이 가능해 틸화이트의 브랜드 정체성을 완성하는 콘텐츠로 선보여진다. 틸화이트에서 고객은 식빵·스프레드·굽기를 자유롭게 선택해 매일 새로운 조합을 완성할 수 있는 '나만의 플레이트'를 즐길 수 있다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공간 디자인 역시 틸화이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차별화했다. 더현대 서울 2층에 문을 여는 1호점은 국내 순수미술 작가 엄유정과 협업해 '푸른 감성'을 담아낸 그래픽 요소와 오브제들로 채워진다. 매장 한가운데에는 엄유정 작가의 드로잉 스케치가 전시되며, 더현대 서울의 명소 '워터폴 가든'을 조망할 수 있는 12m 높이의 인공폭포 전망을 배경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이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를 론칭한 건, 현대백화점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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