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10일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로 9시간 금융서비스 중단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BNK경남은행은 오는 10일 0시부터 9시까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실시함에 따라 금융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5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포인트경제)
BNK경남은행 (포인트경제)

이번 작업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ATM(자동화기기)을 포함한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의 모바일뱅킹 및 ATM에서 BNK경남은행으로 송금하는 서비스와 BNK경남은행 계좌를 이용한 거래도 중단된다.

다만 경남BC신용카드 거래 중 체크카드 거래는 불가하지만, 신용카드 거래는 가능하다. 제휴 CD기를 이용한 현금서비스와 고객센터를 통한 사고신고 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IT기획부 박지훈 부장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고객들에게 일시적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하다”며 “일시 중단 시간 동안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산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기간 중 각 단계별 진행사항 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상황실을 운영해 모든 작업을 관리할 계획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BNK경남은행, 10일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로 9시간 금융서비스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