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 해외 참가국 유치·수익사업 대책 점검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입장권 판매 목표액 96억원은 총사업비의 약 40%를 차지하는 핵심 재원으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서는 사전 판매 전략이 중요한 만큼, 더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전략을 마련해 전 시민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

지난달 31일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함께 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해외 참가국 유치와 수익사업 대책을 논의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필리핀, 팔라우, 페루, 그리스, 동티모르, 프랑스 등 9개국의 박람회 참가가 확정됐으며, 현재 태국, 미국, 스리랑카, 세이셸 등 21개국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해외 참가국 유치가 순조롭게 이어지며 섬박람회의 국제적 위상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

입장권 판매를 비롯한 수익사업도 본격 추진해 조직위는 그간 새마을회, 주민자치협의회 등 지역단체를 비롯해 교육기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입장권 판촉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9월 'D-365 행사'를 기점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입장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세계 섬들의 문화와 가치, 지속 가능한 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글로벌 축제로 치러질 예정이다. 여수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 속 해양관광 중심도시로 한층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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