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대상·동아오츠카·롯데칠성음료 외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7월31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배우 이민정,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최근 출시한 '초간편 국물요리' 8종을 앞세워, 2명의 미식 전문가들과 함께 '당신이 알아주는 맛, 호밍스'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문가의 탁월한 정교함으로 완성된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대상은 호밍스의 신규 브랜드 모델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배우 이민정을 발탁했다. 이민정의 세련되면서도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호밍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인기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인 입짧은햇님이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미식 전문가로 활약했다.  

모델 이민정이 함께한 이번 광고에서는 집에서도 '1인 1메뉴'로 고품질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는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린다. '우거지 된장국', '소고기 미역국', '차돌 된장찌개' 등 8가지 집밥 국물요리 단골 메뉴를 개인의 취향대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또, 혁신적이면서도 간편한 조리법과 더불어 성인 손바닥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냉동실 보관이 더욱 간편해진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만의 장점을 부각한다.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이 등장한 광고 영상에서는 종가 묵은지를 활용한 '초간편 국물요리' 신제품 '묵은지 김치찌개'를 직접 조리하고,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듯한 연출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해동 없이 끓고 나서 180초면 전문점 수준의 국물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초간편 국물요리'만의 매력을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모델 이민정과 입짧은햇님이 함께한 호밍스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은 오는 8월1일 청정원 공식 유튜브 채널 '청정원 푸드캐스트'에서 공개되며, 이후 TV 광고를 비롯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광고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청정원 호밍스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전문가의 정교함'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보다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비주얼 리뉴얼을 진행했다. 제품의 맛을 정교하게 설계하는 호밍스의 디테일이 소비자에 직관적으로 전달되도록 대표 색상 등 패키지의 시각적 요소 전반을 정비했다. 또, 기존 BI 'HOME:ings'의 소문자 'ings'를 대문자 'HOME:INGS'로 변경해 시인성을 강화하며 브랜드 존재감을 드러냈다.  

동아오츠카는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데미소다 콘서트'가 티켓 오픈 당일 전석 매진되어 추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16일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열리는 이번 데미소다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공연으로, '도심 속 페스티벌' 콘셉트로 꾸며진다. 멜로망스, 하현상, 죠지, 오월오일, 스텔라장 등의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달 29일 티켓 오픈과 동시에 총 2000석이 모두 매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이에 동아오츠카는 추가 티켓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8월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동아오츠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데미소다 한 박스 이상 구매 후 상세페이지 하단에 있는 네이버폼을 통해 주문번호를 제출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 20명에게는 콘서트 무료 티켓(1인 2매)과 데미소다 일러스트 티셔츠(2종 중 랜덤)가, 2등 30명에게는 콘서트 무료 티켓(1인 2매), 3등 50명에게는 데미소다 티셔츠(2종 중 랜덤)가 각각 제공된다.  

롯데칠성음료(005300)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음료 '오랑지나'의 스페셜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랑지나의 특징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에디션을 기획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Feel the Sparkle of France'라는 콘셉트로 오랑지나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 음료인 만큼 프랑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에펠탑과 개선문을 요리, 예술과 결합해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첫 번째 패키지는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쉐프가 오랑지나를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프랑스의 미식 문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두 번째 패키지에는 베레모를 쓰고 붓을 들고 있는 강아지가 오랑지나를 그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강아지 외형은 개선문을 모티브로 했다. 두 제품 모두 투명 패키지에 담아 시각적으로 과즙의 상큼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오랑지나 스페셜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수량 소진시까지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8월 중순부터 트레이더스에서 오랑지나 기획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쉬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칠성몰에서도 에디션 발매 기념 이벤트를 8월8일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빙그레(005180)가 '소시지 야채볶음'과 빙그레 대표 스낵 '야채타임'을 접목한 '비엔나 야채타임'을 출시한다.  

'비엔나 야채타임'은 '소시지 야채볶음'을 접목한 스낵과 야채타임 고유의 케첩 딥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이다.  

빙그레는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스낵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민했고, 그 결과 '야채타임'의 상징인 야채 및 케첩과 궁합이 좋으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국민반찬 '소시지 야채볶음'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소시지 야채볶음' 콘셉트의 스낵 '비엔나 야채타임'은 편의점, 대형 할인점, 일반 소매점 등 여러 유통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야채타임'은 야채 스낵을 케첩에 찍어 먹는 콘셉트의 국내 최초 '딥 스낵' 브랜드로 1991년 처음 출시됐다. 빙그레는 스테디셀러 스낵 브랜드인 '야채타임'의 신제품 '비엔나 야채타임' 출시를 계기로 브랜드 라인업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나라셀라(405920)가 대표 수입 브랜드 '몬테스'의 누적 판매 1700만병 돌파 기념으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 기록은 와인 병을 세로로 쌓았을 경우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의 약 576배 높이에 달하는 규모다. 1998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몬테스'는 2012년 500만병, 2019년 1000만병을 넘어선 데 이어 이번 1700만병 돌파로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  

'몬테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으며 지난 28년 동안 국내 와인 시장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현재는 백화점, 편의점, 레스토랑, 호텔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그 결과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와인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가장 신뢰하고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라셀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8월 1일부터 31일까지(한 달간) 주요 백화점(현대, 신세계, 롯데, 갤러리아), 이마트24, GS더프레시 등에서 '몬테스 알파' 시리즈를 특별가로 선보이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8월 중에는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한정판 '몬테스 올드 빈티지' 출시도 예정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롯데관광개발(032350)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스카이뷰 포차' 조식이 포함된 객실상품인 '스카이뷰 조식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하며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패키지는 제주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한 '스카이뷰 포차'에서 정갈한 한식 조식을 즐기면서 동시에 바다와 도심, 비행기 이착륙 장면 등 제주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전복죽, 전복 게우밥, 돔베고기 국수, 성게 미역국 등 제주 로컬 메뉴뿐 아니라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얼큰한 해물라면, 황태 해장국 등 한국식 해장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조식 시간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해 보다 여유롭다.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여행사(OTA) 등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투숙은 내달 18일부터 12월31일까지 가능하다. 일반 객실부터 스위트 객실까지 원하는 객실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객실은 성인 2인 기준이며, 성인 2인과 어린이·유아 2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12세 이하 고객에게는 조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로운샤브 프리미엄 스타필드마켓 동탄점'을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로운 샤브샤브 최초의 프리미엄 매장이다. 매장은 같은 날 오픈하는 경기 화성시 '스타필드마켓 동탄점' 1층에 자리 잡았다.  

로운샤브 프리미엄 스타필드마켓 동탄점은 약 180평에 160석 규모로, 기존 매장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또한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동탄신도시의 특성을 반영해 어린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로운 프리미엄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확대된 샐러드바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다. 로운 동탄점의 샐러드바에는 키즈 존과 한식 존을 새로 도입해 70종 이상의 메뉴가 배치돼 있다. 대표적으로 키즈 존에서는 로운 최초로 추가되는 양식 파스타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한식 존에서는 강화된 건강 쌈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기존 로운 샤브샤브의 특징인 다양한 샤브샤브 재료 역시 그대로 준비했다. 로운샤브 프리미엄 스타필드마켓 동탄점에서는 고기 4종과 육수 6종을 포함한 100여종의 샤브샤브 재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고려은단이 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메가도스 이뮨샷' 체험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려은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해 온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몰에서 일부 제품을 제외한 전 제품 구매 시 1병의 '메가도스 이뮨샷' 체험 제품이 무료로 증정되며, 구매한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제공된다. 이벤트는 재고 소진시까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메가도스 이뮨샷'은 정제와 액상을 하나로 구성한 복합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한 섭취를 원하는 현대인을 위한 맞춤 설계가 특징이다. 글로벌 원료 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22종의 비타민·미네랄 3정의 정제와 필수 아미노산 9종에 아르기닌을 더해 총 2000㎎의 아미노산을 균형 있게 함유한 액상으로 구성했다.  

특히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비타민B군과 항산화 기능을 갖춘 비타민C를 고함량으로 설계했으며, 아미노산은 흡수가 용이한 액상 제형으로 빠른 체내 흡수를 돕는다.  

버거킹이 지난달 출시한 '할라피뇨 파퍼' 시리즈를 확장, 두 가지 소스와 치킨 패티를 더해 매콤함과 푸짐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를 출시한다.  

'할라피뇨 파퍼 몬스터'는 기존 '할라피뇨 파퍼'의 몬스터 버전으로, 두 가지 매운맛에 푸짐함까지 모두 즐기고 싶었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메뉴다.  

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새콤달콤한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와 스모키하고 매콤한 멕시칸 스타일의 '할라피뇨 치폴레 소스'를 함께 사용해 완벽한 '맵단' 조합을 구현했다. 여기에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 순쇠고기 패티와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까지 더해 푸짐함도 괴물급으로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의 '몬스터' 라인업은 육즙 가득한 비프와 바삭한 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강한 풍미와 높은 포만감을 자랑한다.  

버거킹은 지난달 미국 남부에서 인기 있는 스낵 '할라피뇨 파퍼'를 버거킹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크림치즈와 할라피뇨 등을 바삭하게 튀겨내 바이트 형태로 활용한 버거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소스로 맛에 변주를 주어 새콤달콤한 매운맛의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와 스모키한 매운맛의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랑스 버터 브랜드 '에쉬레'와 협업해 8월 이달의 도넛 2종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도넛의 콘셉트는 버터에 구운 옥수수를 테마로 한 '골든 콘 버터(GOLDEN CORN BUTTER)'다. EU(유럽 연합)의 식품 품질 인증 제도 'AOP 인증'을 받은 130년 역사의 에쉬레 버터를 사용했다.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제철 옥수수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8월 이달의 도넛 2종은 한 조각씩 떼어 먹는 바이츠 도넛으로 겉면에 콘버터 딥을 입힌 '콘버터바이츠 with 에쉬레 버터', 버터에 구운 달콤하고 짭짤한 황금빛 옥수수 필링을 가득 채워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콘버터필드 with 에쉬레 버터'다. 꽈배기 모양 도넛에 콘버터 딥을 입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콘버터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버터꽈배기 with 에쉬레 버터'도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LoL과의 콜라보는 총 3가지의 테마 에피소드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에피소드 마다 콜라보 메뉴와 다양한 MD상품이 오픈 될 예정이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더벤티에서 피어나는 영혼의 꽃의 달콤한 세계'라는 테마 아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더벤티의 아이덴티티 컬러이자 영혼의 꽃 스킨 상징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보라빛이 돋보이는 음료로, '영혼의 꽃 믹스베리'와 '영혼의 꽃 블루베리'로 구성됐다.  

'영혼의 꽃 믹스베리'는 믹스베리에 우유와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음료이며, '영혼의 꽃 블루베리'는 블루베리의 진한 달콤함과 우유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과 비주얼을 선사한다.  

더벤티는 LoL 콜라보 신메뉴와 함께 MD상품인 영혼의 꽃 캐릭터 메탈 키링 3종도 함께 선보였다. 키링은 영혼의 꽃 세계관의 등장인물인 애쉬, 케일, 모르가나가 그려져 있어 LoL 매니아들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신메뉴 구입 후 스탬프를 적립한 더벤티 앱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8월12일까지 LoL 인게임 재화(챔피언+스킨 세트, 마법공학 상자+열쇠 세트) 및 더벤티 쿠폰 증정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본코리아(475560)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해 여름 시즌 음료 2종(써니호 오션 스무디,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을 출시한다.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주인공 '루피'의 위대한 모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원피스 세계관 속 주요 캐릭터와 상징적인 요소들을 빽다방 스타일의 음료와 굿즈로 구현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먼저 '써니호 오션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와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써니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뉴다.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량한 색감과 달콤한 리치 풍미가 어우러진 스무디에 투명한 나타드코코(코코넛젤리) 토핑을 더해 바다 위 반짝이는 파도를 형상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달콤한 맛과 나타드코코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철 갈증 해소 음료로 제격이다.  

'고무고무 깔라만시 스무디'는 주인공 루피의 트레이드마크인 빨간 셔츠와 밀짚모자에서 착안해 개발한 메뉴다. 딸기 베이스에 상큼한 깔라만시를 더해 산뜻한 풍미를 살렸으며, 루피의 고무고무 열매 능력을 연상시키는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푸짐하게 토핑해 식감의 재미를 더했다.  

빽다방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루피·쵸파·사보·로우 캐릭터 키링(4종 중 1종 랜덤) △사황(루피·버기·샹크스·티치) 피크닉매트로 구성됐으며, 제조 음료 4000원 이상 구매 시 굿즈를 3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굿즈 판매 여부 및 품목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또한 콜라보 음료 구매 고객에게는 금·은박으로 제작된 '원피스 수배서' 콘셉트의 랜덤 스티커(총 20종)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스티커는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시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이번 신메뉴 및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과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 뭐 먹지] 대상·동아오츠카·롯데칠성음료 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