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먹는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특허 추가 출원

마이데일리
/디엑스앤브이엑스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먹는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특허를 최근 추가 출원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회사는 새롭게 확보된 특허의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을 위해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협상을 활발하게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추가 출원한 특허는 기존 1세대 비만치료제와 경구 병용 투여 시 우수한 비만 억제 시너지 효과를 보이는 새로운 마이크로바이옴과 이 제제에 관련한 내용으로 상업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고지방식(High Fat Diet)을 섭취한 동물에서 1세대 비만치료제 단독 투여 대비 DXVX의 마이크로바이옴을 병용으로 경구 투여시 체중 증가 억제 효과가 매우 높았다. 또한, 해당 마이크로바이옴을 동물에 단독으로 경구 투여시에도 유의미한 항비만 효과를 나타냈다. DXVX는 획기적인 시험 결과를 확보한 만큼, 조만간 전임상 결과를 국제 학회에 발표를 추진하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지난해 먹는 항비만 균주 특허를 이미 출원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원한 특허로 먹는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의 지적재산권 라인업이 보다 더 공고히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전문 개발사들과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개발 기술의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협상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최근 비만치료제의 주력인 주사용 비만치료제 등과의 병용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상업화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1세대 경구용 비만치료제는 물론 현재 시장의 주사용 비만치료제와의 시너지도 기대된다"며 "마이크로바이옴 단독으로도 항비만 효과가 확인된 점이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 같다. 당사의 저분자 경구용 비만치료제와 함께 패키지 딜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엑스앤브이엑스, 먹는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특허 추가 출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