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금융감독원 우수사례 선정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의 개인사업자 전용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가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6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열렸다.

KB국민카드 (포인트경제)
KB국민카드 (포인트경제)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는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과 수수료 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두 가지 형태로 발급 가능하며, 이번 우수사례 선정에서는 신용카드형이 선정됐다.

신용카드형은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전용 상품으로, 전월 200만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금액 연동 캐시백 0.2%를 제공한다. 캐시백은 월 최대 7만원 한도다. 또한 사업경비 결제 시 20%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지며, 적립 한도는 월 3만점이다. 사업경비 항목에는 보안 및 용역서비스, 문구 및 사무용기기, 정수기 렌탈 자동납부가 포함된다.

체크카드형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2%를 포인트리로 적립하며, 적립 한도는 없다.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사업경비 결제에 대해 10%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되고, 월 최대 5000점까지 적립 가능하다. 전월 10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스피드메이트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피드메이트 현장할인은 엔진오일, 타이어, 부동액 교환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에 적용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는 사업 필수 경비 결제 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과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나누는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권의 자율적 혁신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장려하기 위해 사회 취약계층 및 금융소비자와 고통 분담·이익 공유에 기여하는 금융상품을 정기적으로 선정해 우수사례로 발표하고 있다.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발급 신청은 KB Pay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금융감독원 우수사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