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OOP(067160)는 연결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액 1169억원, 영업이익 30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다.
SOOP의 이번 성과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5% 상승한 반면 영업이익은 -10% 하락했으며, 전 분기 대비 매출액 9% 상승, 영업이익 -8%로 역상승했다.
사업분야로 살펴보면 2분기 플랫폼 매출은 845억원을, 광고 매출은 30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광고 매출의 경우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 1% 상승한 2245억원과 628억을 달성했다.
이에 SOOP 관계자는 "매출액 상승 주요 원인은 콘텐츠형 광고 실적 상승 및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인한 경과 매출 상승 등 전반적으로 광고 매출이 늘어난 결과"라며 "영업이익의 역성장은 광고 매출 증대에 따른 변동비 증가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 서비스 고도화와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SOOP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서비스가 더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의 기능 개발과 최적화, 안정화 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