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조윤찬 기자 넷마블은 오는 8월 26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뱀피르’를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넷마블은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게임의 개발 방향성 및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선보였다. ‘뱀피르’는 △표현 △성장·경쟁 △운영이란 3가지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한다.
한기현 넷마블네오 ‘뱀피르’ PD는 “‘뱀피르’를 통해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경쟁의 구조, 경쟁 시스템까지 모든 영역에서 익숙했던 틀을 과감히 깨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넷마블네오는 모든 이용자에게 맞춘 안전한 표현이 아닌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강렬한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뱀파이어 세계관을 구현한 것으로 전해졌다. 넷마블은 과감한 콘셉트의 뱀파이어 세계관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단기적 수익보다 장기적 이용자 경험과 가치 보존 최우선에 둔 운영을 강조했다. 이에 성장과 경쟁 측면에선 ‘다이아 파밍’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용자는 매월 일정량의 다이아를 필드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운영 차원으로는 △AI 시스템 기반 불법 부정 행위 강력 대응 △인게임 GM 통한 소통 강화 및 투명한 소통 창구 확립 △소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 운영 △낮은 등급 아이템에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별 누적 보상형 BM 시스템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등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고 공존할 수 있는 MMORPG의 본질을 끝까지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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