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BNK경남은행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은행분야 유튜브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SNS 시상식이다. BNK경남은행은 4000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등 SNS 운영 전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직원들이 외주 대행사 없이 모든 콘텐츠의 기획, 제작, 개발을 직접 담당하며 SNS를 운영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AI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이슈와 궁금증을 쉽게 설명하는 지식 콘텐츠 ‘1분 잡스’, 지역 소상공인 상생 콘텐츠 ‘위대한 초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BNK경남은행 SNS에 보내준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에 대상과 최우수상을 동시에 받을 수 있었다”며 “‘지역과 함께, 트렌디하게’라는 SNS 운영 슬로건 아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도 금융서비스부문 통합 대상과 은행분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