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피부과학 선도기술 개발 단독 선정 성과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2025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피부과학 응용소재·선도기술 개발’ 분야 단독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애경산업 (포인트경제)
애경산업 (포인트경제)

애경산업은 바이오에프디엔씨, 분당 차병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울릉도 자생식물인 돌외와 돌외 캘러스 추출물을 개발했다. 이 소재는 울릉도 돌외를 훼손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추출물이다.

돌외 및 돌외 캘러스 추출물은 보습, 진정, 피부장벽 강화 등 다양한 피부 효능을 지닌 화장품 원료로 활용된다. 애경산업은 이 소재를 ‘에이솔루션 어성초 트러블 라인 3종’과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팩트 2종’에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해당 연구를 책임진 김한영 연구원은 “애경산업은 독자기술 연구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소재 및 제품 개발에 노력함과 동시에 국내 보건의료기술과 K-뷰티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경산업 (포인트경제)
애경산업 (포인트경제)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매년 보건의료 분야에서 논문, 특허, 기술이전 등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낸 사례를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산업, 피부과학 선도기술 개발 단독 선정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