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자생메디컬아카데미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마이데일리
‘2025 자생메디컬아카데미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해외 의대생 및 의대 진학 준비생을 대상으로 ‘2025 자생메디컬아카데미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국 애리조나대학교,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UAE 모하메드 빈 라시드 의과대학 등 세계 주요 의과대학의 재학생 및 예비 의대생 1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생들은 2주간 자생한방병원의 진료 시스템과 치료법을 직접 경험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자생한방병원 임상 참관 △통합의학 강의 및 실습(약침, 추나요법, 동작침법 등) △의료진 Q&A △한의학·통합의학 콘텐츠 제작 △최종 발표 및 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이들은 자생메디바이오센터와 한의약 박물관 등을 견학하며 한의학의 역사적 배경과 과학적 발전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 2주차부터는 경희대, 동국대, 부산대 등 국내 주요 한의과대학 재학생 12명이 인턴십에 함께 참여했다. 총 23명의 다국적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다양한 실습과 발표를 진행했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장은 “자생메디컬아카데미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 세계 미래 의료인을 대상으로 한의학과 통합의학의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의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교류와 교육을 통해 한의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생한방병원, ‘자생메디컬아카데미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