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박로사 기자] 배우 아이유, 박보검의 '폭싹 속았수다'가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3관왕에 올랐다.
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제4회 BSA)가 열렸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최초로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 방송인 전현무, 배우 윤아가 MC를 맡아 능숙한 진행 실력을 뽐냈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게 돌아갔다. 양관식 역의 박보검은 "사계절 동안 현장에서 너무나도 고생 많이 하신 스태프분들 감사드린다. 또 전 세계 시청자분들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관식이를 연기할 수 있게 해주신 감독님, 작가님 감사드린다. 관식이라는 인물은 아역이었던 (이)천무, (문)우진, 박해준 선배님이 계셨기에 더 빛날 수 있었다"며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최우수작품상은 '중증외상센터'였다. 연출을 맡은 이도윤 감독은 "작품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준 우리 스태프들, 배우들에게 감사 인사드린다. 현장에서 지금 제가 가고 있는 방향이 맞는지 헤맬 때마다 '형을 믿는 나를 믿어'라며 든든한 버팀목 되어준 주지훈에게 특별한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고 거듭 인사를 전했다.
남우주연상은 '중증외상센터' 주지훈, 여우주연상은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가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주지훈은 "원작을 영상으로 옮기는 게 쉬운 작업이 아니라는 걸 원작자분들을 통해 알고 있다. 현실성 있게 만들 수 있게 해주신 스튜디오N, 넷플릭스, 영화 동지이자 수많은 도전과 실패를 함께 했던 이도윤 감독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유는 "처음 제안받았을 때, 촬영할 때, 방영을 기다릴 때, 방영할 때, 그리고 지금까지, 앞으로도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자랑이 될 것 같은 작품"이라며 "'폭싹' 팀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임상춘 작가님, 김원석 감독님을 비롯한 엔딩크래딧에 나오는 저희 모든 출연진분들, 스태프분들 덕분에 제 인생에서 가장 크게 한 번 놀아본 것 같다. 자신만의 삶을 살아낸 모든 애순이들과 뚝심 있게 자기의 욕심을 심고 길러낸 모든 금명이들에게 존경과 감사 바치겠다"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악연' 이광수가 남우조연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광수는 "오늘 아침에 도경수 씨가 제가 모발이식을 받다가 감염돼서 죽는 꿈을 꿨다더라. 심하게 욕하고 끊었는데 오면서 찾아보니 길몽이었다. 도경수 씨 감사하다. 또 사랑하는 가족들, 조카 준혁이, 앞으로도 사랑스러운 삼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해 '마스크걸'로 노미네이트 됐지만, 불발됐던 염혜란은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조연상을 받게 됐다. 염혜란은 "살면서 이렇게 많은 응원과 칭찬을 받은 게 처음이다. 과분하지만 영광이기도 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평생 한 번 만날까 말까 한 이 작품 주신 임상춘 작가님, 김원석 감독님 감사드린다. 수많은 스태프들, 배우들 덕분에 광례가 더 광례다워질 수 있었다"며 "본인 일처럼 기뻐해주는 에이스팩토리 식구들, 시청자 여러분, 가족들 정말 감사드린다"고 감격해했다.
신인상은 '중증외상센터' 추영우, '내가 죽기 일주일 전' 김민하에게 돌아갔다. 추영우는 "양재원으로 살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김민하는 "세상 구석구석에 있는 이야기와 다양성을 존중한다. 제 속도대로 열심히 이야기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하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수상자(작) 리스트.
▲대상 =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최우수작품상 = '중증외상센터'
▲예능 최우수작품상 =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여우주연상 = 아이유(폭싹 속았수다)
▲남우주연상 = 주지훈(중증외상센터)
▲여자예능인상 = 이수지(SNL 코리아 시즌6, 7)
▲남자예능인상 = 기안84(대환장 기안장)
▲드라마 여우조연상 = 염혜란(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남우조연상 = 이광수(악연)
▲드라마 신인여우상 = 김민하(내가 죽기 일주일 전)
▲드라마 신인남우상 = 추영우(중증외상센터)
▲신인 여자예능인상 = 미미(기안이쎄오)
▲신인 남자예능인상 = 문상훈(주관식당)
▲LG유플러스 선한영향력상 = 지예은(대환장 기안장)
▲업비트 인기스타상 = 박보검, 이혜리, 이준혁, 아이유
▲OST 인기상 = 연준('새벽 2시의 신데렐라' OST)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