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원우, 오늘(17일) 생일 맞아 자작곡 '고개' 깜짝 공개

마이데일리
그룹 세븐틴 원우 '고개' 이미지/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세븐틴 멤버 원우가 오늘(17일) 생일을 맞아 자작곡 '고개'를 깜짝 공개했다.

'고개'는 잔잔한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발라드로, 감정이 고조될수록 쌓여가는 코러스가 인상적이다. 고개를 넘는 과정을 인생에 빗댄 가사는 때론 험난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내일을 향해 희망을 품고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원우는 이 곡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해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캐럿(CARAT.팬덤명)과 함께 넘어온 고개를 추억으로 간직하고, 앞으로 마주할 새로운 고개도 즐겁게 넘겠다는 그의 다짐이 엿보인다. 원우는 노래의 분위기에 맞춰 새로운 창법을 시도, 담백하고 허스키한 보컬로 폭넓은 음악 색깔을 드러냈다.

그룹 세븐틴 원우 '고개' 이미지/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고양이가 나비 한 마리를 만나 함께 고개를 넘는 과정을 한편의 애니메이션으로 담아냈다. 마치 원우와 팬들의 여정을 담은 듯한 서정적인 연출이 보는 이들에게 긴 여운을 남긴다.

원우는 팀 앨범은 물론, 유닛·솔로곡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며 음악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세븐틴 정규 5집 수록곡 '99.9% (WONWOO Solo)'에서는 상쾌한 밴드 사운드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고, 정한X원우 싱글 1집에 실린 또 다른 솔로곡 '휴지통'으로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들려줬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고개'는 원우의 성숙하고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노래"라며 "이 곡이 각자의 고개를 넘어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잔잔한 위로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틴 원우, 오늘(17일) 생일 맞아 자작곡 '고개' 깜짝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