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기중,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신기중학교(교장 곽명순)는 지난 9일 아우름홀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대구 신기중학교(교장 곽명순)가 지난 9일 아우름홀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포인트경제)
대구 신기중학교(교장 곽명순)가 지난 9일 아우름홀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포인트경제)

행사는 전 MBC PD이자 유튜브와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 중인 김민식 작가의 ‘미래형 인재의 3가지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창의성, 역량, 협업정신을 강조하면서, PD 시절 경험과 도서관을 활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소 학생들의 궁금증에 대한 적극적인 질문이 이어져 현장분위기가 한층 달아 올라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여름방학동안 독서와 여행을 많이 해야겠다”며 “작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줄어들었고,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곽명순 교장은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 사업을 통해 김민식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곽 교장은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독서를 통한 창의성, 역량, 협업정신과 같은 미래역량 함양으로 미래형 인재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독서문화 활성화와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신기중, '청소년 인문학 작가와의 만남'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