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몰, 상반기 매출 66% 증가…‘온더고’ 광고 효과 톡톡

마이데일리
/아워홈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아워홈이 올해 상반기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의 매출과 가입자 수가 모두 급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으며, 신규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230% 늘었다.

이 같은 성장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과 소비자 맞춤 서비스 강화를 중심으로 한 고객 경험 전략 덕분이다. 아워홈은 지난 5월 배우 박정민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모델로 기용하고 TV 및 온라인 광고를 포함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실제 상반기 판매 순위 1위는 온더고 냉동 도시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18% 급증했다.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도 KBS 2TV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이후 완판되는 등 방송 연계 메뉴가 매출을 견인했다.

아워홈몰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연령과 구매 이력, 선호 제품 등을 반영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시즌별 기획전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통해 구매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온더고’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확대하고 김치·국·탕·찌개류와 같은 핵심 품목군의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규 카테고리 개발과 소비 트렌드 기반의 이벤트 기획, 데이터 기반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방침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몰은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하며 이는 고객 신뢰를 통해 얻은 결과”라며 “상품, 배송, CS 등 아워홈몰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워홈몰, 상반기 매출 66% 증가…‘온더고’ 광고 효과 톡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