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여름 폭염에도 사회공헌 활동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식품·외식업계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hy는 지난 8일 육군 제25보병사단(이하 25사단)을 방문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hy는 1978년 25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47년간 매년 부대를 찾아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해오고 있다.

hy 방문단은 25사단 관할 상승전망대와 최전방 GP를 탐방한 뒤 부대로 이동, 한기성 25사단장을 비롯한 군 간부와 환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한 위문금품을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hy는 앞으로도 신뢰를 바탕으로 한 교류를 이어가며 25사단과의 인연을 소중히 간직할 예정이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최전방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장병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통해 국군 장병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메가MGC커피가 한국소아암재단과 협력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 활동은 단순한 후원을 넘어, 소아암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일상 속에서 작은 기쁨과 따뜻한 위로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메가콘서트 초청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문화·체육 행사 현장에서는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마음을 담은 다양한 방식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메가MGC커피는 지난 5월 개최한 '2025 SBS 메가콘서트'에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초청하고, 관람 티켓과 함께 인기 디저트 '초코 멜로우 샌드'를 현장 부스에서 제공했다. 문화체험과 디저트가 어우러진 특별한 하루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6월 14일에는 한국소아암재단이 주최한 '희망에너지데이' 행사에서 환아와 가족들에게 대표 디저트를 무료로 후원했다. 행사장에서 제공된 달콤한 디저트는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으며, 병마와 싸우는 환아와 가족들에게 작은 힘이 되어주고자 했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소아암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함께 가치를 나누고, 일상에서 즐거움을 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농심켈로그가 최근 환경의 달을 맞아 사내에서 진행한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미판매 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

이번 사내 플리마켓은 농심켈로그가 전사적으로 실천 중인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고 그린(Go Green)'의 일환으로, 서울 오피스와 안성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자원 재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직원들이 몸소 실천하는 연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로 전년 대비 약 5배에 달하는 기부 물품이 모였으며, 플리마켓 현장에서는 프로필 사진 촬영, 와펜 굿즈 만들기, 뽑기 게임 등 직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들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일부 파트너사 직원들까지 기부와 구매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농심켈로그는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기부 전달식을 갖고,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과 도서, 생활용품, 의류 등 미판매 물품을 전달했다. 기부금과 물품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시리얼, 그래놀라, 단백질바 등 켈로그 인기 제품 30 박스도 추가로 전달하며 식품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김희연 농심켈로그 대외협력팀 부장은 "플리마켓을 통해 임직원들이 물품 재활용으로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고 모두 한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나눔 및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이웃들에게 따스한 사랑을 전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실현해 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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