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박상욱 씨, 한국공업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포인트경제
경상국립대학교(GNU) 공과대학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박상욱 씨. [사진=경상국립대학교](포인트경제)
경상국립대학교(GNU) 공과대학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박상욱 씨. [사진=경상국립대학교](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상남도 진주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는 공과대학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박상욱 씨(지도교수 이태경)가 제주ICC에서 열린 ‘한국공업화학회 2025년 춘계 학술대회’에서 구두 발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공업화학회는 사회 일반의 이익에 공여하고, 공업화학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발전과 보급을 도모하며, 공업화학의 진흥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0년 설립된 학회이다.

이번 학회는 화학기술을 바탕으로 고분자, 무기재료, 에너지·환경, 전기화학 등 다양한 공업화학 분야의 학술 발전과 산·학·연 협력을 촉진하고 있으며, 산업계와 학계 간의 긴밀한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화학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박상욱 씨는 ‘고성능 태양전지를 위한 페로브스카이트 전구체 간 상호작용에 대한 공동 반용매 효과의 분자 수준의 통찰(Molecular Insight into Co-Antisolvent Effects on Interaction of Perovskite Precursors for High-Performance Solar Cells)’이라는 주제로 구두 발표 했다.

이 논문은 고효율과 대면적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제조 공정에서 co-antisolvent 조성이 결정화 메커니즘에 미치는 영향을 분자 수준에서 규명한 연구이다.

또 이 논문은 분자 시뮬레이션을 통해 결정성 향상 메커니즘을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균일하고 고성능의 박막 형성을 위한 물질 및 공정 설계 지침을 제시했다.

연구 결과는 그 내용과 학문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제 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Advanced Materials)'에 게재되는 성과를 이뤘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상국립대 박상욱 씨, 한국공업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