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7월7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오뚜기(007310)가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더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 '아삭 피클' 2종을 출시한다.
'아삭 피클'은 △아삭 오이 피클 △아삭 오이&무 피클 2종으로,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원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렸다. 또한 원물을 두껍게 썰어 한층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기에 레몬 과즙과 천연 향신료를 더해 상큼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
특히, '아삭 오이&무 피클'은 오이를 반달 모양으로, 무는 직육면체 형태로 썰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전문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수준의 정갈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풀무원(017810)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고단백·고식이섬유를 고려한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130g)'을 출시하며, 영양 강화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은 밀가루 함량은 낮추고 통곡물 귀리(오트)를 갈아 넣은 반죽으로 만들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귀리를 볶아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면 반죽에 곱게 갈아 넣어 쫄깃하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고단백 오트면'은 귀리를 그대로 한 번 볶은 뒤 가루로 곱게 갈아내 면 반죽을 만듦으로써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올리면서 매끈하고 쫄깃한 식감까지 더했다.
냉장 사리면 타입으로, 끓는 물에 제품을 넣고 약 2분 삶은 뒤 다양한 면 요리로 활용하면 된다. 샐러드 파스타, 비빔국수, 들기름 막국수 여름철 인기 면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영양적 이점을 제공하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두유면'과 '두부면' 같이 한국인이 사랑하는 면 요리를 건강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밀가루 면을 대신하는 제품들을 주력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에는 밀가루 면의 쫄깃한 식감 등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밀의 함량을 줄이는 대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를 넣은 '오트면'으로 영양을 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안주 요리'편 우승 메뉴인 '장민호의 마라투움바 오돌뼈'를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아워홈은 이번 시즌 편스토랑의 신규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 콘셉트의 집밥용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편스토랑과 협업한 다섯 번째 메뉴다. 앞서 출시된 '온더고 김재중의 나폴리식 갈비덮밥',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파스타' 등 편스토랑과 협업한 온더고 제품의 1차 생산량은 완판됐다.
지난 4일 방영된 편스토랑 '안주 요리' 편에서는 가수 장민호가 내놓은 '마라투움바 오돌뼈'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아워홈 평가단과 연예인 평가단은 매콤한 마라투움바 소스와 오돌뼈의 오독오독한 식감, 고소한 아란치니 주먹밥이 어우러진 맛의 밸런스를 높게 평가했다.
온더고 '장민호의 마라투움바 오돌뼈'는 전자레인지로 약 5분간 조리하면 매콤 얼얼하면서도 크리미한 맛이 일품인 오돌뼈와 치즈 주먹밥을 즐길 수 있다. 술안주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신제품은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컬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해 아워홈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최대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003920)이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발효유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 건강 루틴을 중시하는 2030세대를 겨냥한 제품으로, 지난 4월 출시된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에 이어 설탕 무첨가 발효유 라인업을 확장한 신제품이다.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원유에 함유된 '유당' 외에 별도의 설탕이나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칼로리까지 낮췄다. 한 병(150㎖) 기준 당류 3.4g, 칼로리 90㎉로, 기존 제품 대비 당류는 약 70%, 칼로리는 약 33% 감소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시중 발효유 평균 대비 당 함량을 약 60% 낮춘 수준으로, 매일 부담 없이 즐기는 '데일리 루틴 발효유'로 설계됐다. 당류는 줄었지만 불가리스 특유의 진하고 풍부한 맛은 그대로 유지해 그대로 마셔도 맛있고, 홈메이드 요거트∙스무디∙셰이크∙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비롯해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정상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필수 미네랄 설계를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소비자 참여형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제품에 함유된 유산균 수를 퀴즈 게시물 댓글로 응모하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8입 제품을 증정한다.

일화의 '천연사이다'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1985년 출시한 천연사이다는 충청북도 청주의 초정공장에서 생산되며 4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토종 사이다 브랜드다. 레몬향과 딸기향을 배합한 소다 맛의 특별한 조합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제로 슈거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존 천연사이다의 전통성과 상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새롭게 풀어냈다.
먼저 제품 전면에 배치된 로고를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변경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으며, 또한 천연사이다 특유의 시원한 탄산감이 돋보이는 파란 컬러를 배경색으로 적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패키지 리뉴얼은 천연사이다 오리지널과 제로 버전의 캔과 페트병에 전체 적용된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 마트 등 오프라인을 비롯해 일화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연세두유 든든한끼 23곡(이하 든든한끼 23곡)'을 새롭게 선보인다.
'든든한끼 23곡'은 엄선된 국산 곡물 23가지를 통해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맛을 구현해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카무트 브랜드 밀이 사용됐으며, 맷돌방식으로 비지까지 함께 갈아낸 전두유 방식을 채택해 콩의 영양을 그대로 살려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이 놓치기 쉬운 식이 섬유와 칼슘을 풍부하게 담아낸 것이 '든든한끼 23곡'의 특징이다. 한 팩(190㎖) 기준 고(高)식이 섬유는 6g, 칼슘은 220㎎이 함유돼, 한 팩으로 1일 권장 칼슘 섭취량의 약 31%를 충족할 수 있다.
연세유업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균형 잡힌 건강'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간편식 음료 시장이 성장하며 소비자들의 관심도 단순한 포만감에서 영양 균형으로 확대되고 있다. '든든한끼 23곡'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칼슘,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담아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안성맞춤이다.

정관장은 여름철을 맞이해 'GLPro(지엘프로) 더블컷' 캠페인을 진행한다.
7월7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정관장은 'GLPro 더블컷', 'GLPro 코어'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GLPro' 3주 패키지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쇼퍼백을 증정한다.
또한, 배우 유재명이 출연하는 'GLPro 더블컷' 신규 광고 캠페인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빠지는 것이 '건강'이 아닌 '체지방'이어야 한다는 점을 위트있게 풀어내며 나잇살, 뱃살 문제로 고민하는 중년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GLPro'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급하게 빼는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지켜주는 체지방 중심 다이어트를 제안한다.
'GLPro'는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을 주원료로 한다. 기존 기능성 원료와 다르게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GLPro'는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으로 구성됐다. 'GLPro 코어'는 당류 0g 설계로 건강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GLPro 더블컷'은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에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까지 함유되어 있어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내장지방까지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에비스(YEBISU)를 공식 수입 유통하고 있는 엠즈베버리지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와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Dive Into Taste)' 프로모션을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는 파라다이스시티가 여름을 맞아 준비한 미식 프로모션으로, 에비스는 파라다이스시티 수영장에 위치한 풀사이드바 내외부에 에비스 맥주 브랜딩과 함께 다양한 세트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에서 선보이는 에비스 특별 세트 메뉴는 에비스 생맥주를 기본으로 버거, 치킨에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세트까지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에비스 브루어리 도쿄 스페셜 투어부터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에비스 비치타올 및 전용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에비스맥주는 이번 파라다이스시티 '다이브 인투 테이스트' 외에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협업으로 오션테라스 객실과 에비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함께 제공하는 '서머 오션 테라스 위드 에비스' 패키지 프로모션을 8월까지 진행한다.

할리스가 여름 해변의 감성을 담은 '퓨어 세라믹 텀블러' 3종을 출시한다.
할리스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에 맞춰, 바닷가에서 보내는 여유롭고 편안한 여름날의 감성을 담은 텀블러를 기획했다.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닮은 '버터', 잔잔한 바다의 고요함을 담은 '크림블루', 반짝이는 파도의 리듬을 연상시키는 '도트' 등 여름 해변이 떠오르는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제품 내부에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커피나 음료를 담아도 착색이나 냄새 배임 걱정 없이 음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2중 진공 구조로 뛰어난 보냉·보온력까지 갖춰 장시간 외출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최대 36시간 보냉, 8시간 보온이 가능해 사계절 내내 활용하기 좋다.
사용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밀폐가 가능해 휴대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8.8㎝의 넓은 입구로 세척도 용이하다. 차량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하부 디자인과 스트랩까지 갖춰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스트랩 고리를 활용할 경우, 나만의 텀블러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텀꾸(텀블러 꾸미기)도 가능하다.

파스쿠찌가 이탈리아의 여름 감성을 담은 '3단 완전자동 우산' 2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의 '3단 완전자동 우산'은 이탈리아 여름의 낮과 밤을 콘셉트로 각각 블루, 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우산을 펼치면 이탈리아 베네치아 부라노섬의 알록달록한 풍경이 담겨있다.
우산은 자외선 97% 이상을 차단하는 UV 코팅을 적용해 양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전용 파우치와 가벼운 슬림 버튼형 손잡이로 휴대성을 더했으며, 손잡이를 넣을 때 우산 프레임이 튕기지 않는 세이프 폴드(Safe Fold) 기능을 추가했다. 파스쿠찌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1만7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파스쿠찌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3단 완전자동 우산을 구매하면, 아메리카노(R) 1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단, 일부 점포는 행사에서 제외)
파리바게뜨가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파란라벨 첫 케이크 제품인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 론칭을 기념해 대표적인 여름 음악 축제인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와 함께한다.
7월7일부터 17일까지 파리바게뜨 공식 애플리케이션 '파바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 내 '스탬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뒤, '파란라벨 저당 그릭요거트 케이크(홀)'를 구매하면 스탬프가 1회 적립되고, 적립 즉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 티켓(1인 2매)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오는 1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2025 SBS 가요대전 Summer'는 7월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는 아이돌 그룹과 밴드 등 케이팝(K-POP) 아티스트 31팀이 참여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른치킨이 올여름 예상되는 기록적 폭염에 맞서 오는 10일부터 '이열치열' 콘셉트의 매운 치킨 신메뉴 2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여름 시즌 공략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더위를 매운맛으로 극복한다는 전통적인 지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열치열' 콘셉트로 바른치킨만의 차별화된 매운맛을 전하며, 구명조끼를 활용한 여름 바캉스 테마의 포스터를 통해 안전한 여름 휴가를 보내자는 메시지도 담았다.
신메뉴는 바른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삭하고 고소한 '현미바삭'에 매콤한 맛을 더한 '핫현미바삭'을 베이스로 한 '핫양념치킨'과 '핫레드치킨'이다. 두 메뉴 모두 오레가노, 로즈마리, 넛멕 등 천연 허브 향신료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소스와 국내산 청양고추를 사용하여 알싸하면서도 개운한 매운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핫양념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소스를 버무려 친숙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적당한 맵기로 설계돼 매운맛 입문자들에게도 적합하다. '핫레드치킨'은 72시간 숙성한 레드소스로 풍미 깊은 매운맛에 파마산치즈를 더해 풍부한 감칠맛을 완성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바른치킨은 7월10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장에서 신메뉴 2종과 핫현미바삭을 주문할 경우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배달앱과 자사앱 등 온라인 채널에서는 여름철 특성을 고려한 한정 세트 메뉴 3종 △시원한 치콜세트(핫현미바삭+콜라 1.25ℓ) △이열치열 핫양념세트(핫양념치킨+오리지널치즈볼 3개) △맵싸한 핫레드세트(핫레드치킨+갈릭치즈볼 3개)를 최대 3000원 할인가로 선보인다.
푸라닭 치킨이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최대 1만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라닭 치킨은 7일 '땡겨요' 앱을 통해 6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땡겨요 첫 주문 혹은 두 번째 주문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이 한 번 더 지급된다. 여기에 신한 SOL 페이로 결제하면 2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1만 3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이벤트 당일 1회 사용 가능하며, 1만9900원 이상 배달 또는 포장 주문에 적용된다. 지난 5월 출시 직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신제품 '나폴리 투움바'를 비롯해 대표메뉴 '고추마요', '블랙알리오' 등 푸라닭 치킨의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컬렉션은 △탱글함과 담백함이 매력적인 '쉬림프 샌드위치' △이국적인 매콤함이 더해진 '스파이시 쉬림프 샌드위치' △부드러운 에그마요와 새우의 조합으로 든든함을 높인 '쉬림프 에그마요 샌드위치' 등 총 3종이다. 이와 함께 선택 제공되는 시즌 한정 레몬 소스는 상큼한 레몬에 다채로운 향신료와 갈릭까지 더해 샌드위치를 더욱 풍미 있게 즐기도록 해준다.
여름을 겨냥한 '쉬림프 샌드위치' 컬렉션은 신선한 통새우 다섯 마리가 들어가 탱글함과 담백함을 주면서도, 써브웨이만의 상큼한 레몬소스가 어우러져 시원한 여름 바다를 연상케 한다.
써브웨이는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다비치의 강민경을 단독 모델로 발탁했다. 건강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강민경은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쉬림프 샌드위치'의 신선함과 상쾌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쉬림프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여 최대 20% 모바일 잔액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9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써브웨이 모바일 잔액권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한정수량 제공한다.
한솥도시락은 새로운 스낵 메뉴 '왕 제육 만두'를 10만개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도시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사이드 메뉴에 대한 고객 수요와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왕 제육 만두'는 보통 만두(약 20~30g)보다 약 2.5배 큰 70g의 큼직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2개입(총 140g) 구성으로 제공되며, 도시락에 곁들이는 반찬은 물론, 간단한 간식이나 가벼운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메뉴다.
만두 속은 한솥도시락 인기 메뉴 '제육볶음'의 매콤한 양념과 고기 풍미를 담아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채운 튀김 만두 형태로 완성됐다. 튀김의 바삭한 식감과 제육의 쥬시하고 진한맛이 조화를 이루며, 한 입 가득 깊은 풍미와 만족감을 선사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