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연구정보원, AI 시대 교육 방향 모색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AI 시대의 교육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4일 본원 합동강의실에서 도내 교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연구 아카데미 5기 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교육연구 아카데미 5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포인트경제)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이 교육연구 아카데미 5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포인트경제)

이날 강연은 구본권 한겨레신문 선임기자이자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이 맡았다. 구 강사는 AI와 로봇 기술이 빠르게 확산되는 오늘날 교육은 더욱 인간적인 역량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메타인지, 비판적 사고, 자기이해와 같은 능력은 AI 시대에도 인간만이 발휘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이며 진로와 삶을 연결하는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강좌에 참석한 한 교사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교육이 지켜야 할 본질이 무엇인지 다시금 돌아보게 됐다"며 "학생들의 삶과 진로를 연결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더욱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옥란 원장은 "미래 사회의 흐름을 이해하고 교육의 본질을 성찰하는 교원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교육연구 아카데미를 통해 현장 교원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교육연구정보원, AI 시대 교육 방향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