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6391억원…전년대비 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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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트윈타워. /LG전자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LG전자는 7일 2025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0조7400억원과 63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4.4%, 영업이익은 46.6% 감소했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나 B2B(기업간거래) 성장을 주도하는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다만 MS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등이 전사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LG전자 관계자는 "대미 보편관세 및 철강·알루미늄 파생관세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분도 수익성에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생활가전 사업은 미국 통상정책 변화 및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인해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프리미엄 시장에서 주력 제품의 지배력을 공고히 유지하고 볼륨존 영역에서도 성과를 내 수익성을 방어한 것으로 보인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도 성장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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