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DVoost 쇼핑’ 설루션 지원 시작...판매자 AI 광고 역량 강화·경험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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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판매자들이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설루션 지원에 적극 나선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서 광고, 마케팅, CRM 등 AI 설루션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7월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설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설루션 ‘ADVoost’ 중 하나인 ‘ADVoost쇼핑’ 설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ADVoost 쇼핑’ 설루션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설루션이다. 뿐만 아니라 판매자는 지급 받은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어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ADVoost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RIDE’는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설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네이버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AI설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AI RIDE’ 캠페인에서는 ‘ADVoost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 부담을 덜고 AI 설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RIDE’ 캠페인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은 7월 7일부터 시작되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네이버 한재영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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