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마로지스,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 27001’ 사후 심사 통과

마이데일리
용마로지스 안성 물류센터. /용마로지스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용마로지스는 한국품질재단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국제표준 인증 ‘ISO 27001’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인증이다. 인증을 받은 기업은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검증받아야 한다.

용마로지스는 해당 인증을 지난해 처음 획득했으며,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기반으로 핵심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조치를 일관되게 운영해 오고 있다.

용마로지스는 주요 물류시스템인 △WMS(창고관리시스템) △DMS(배송관리시스템) △TMS(운송관리시스템) 등에 저장돼 있는 고객 데이터를 중심으로 접근제어, 백업, 암호화 등 다양한 기술적 보호 조치를 강화하며 실질적인 보안 수준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용마로지스는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맞춤형 보안 캠페인과 정보유출방지, 개인정보 보호 활동 등 사내 정보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용마로지스 관계자는 “디지털 물류시대에는 정보보호가 단순한 의무를 넘어 기업 경쟁력 핵심”이라며,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정보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와 선진 물류 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생활용품, 산업재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보관, 운송, 배송, 포워딩 등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마로지스,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 27001’ 사후 심사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