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마이데일리
서울 중구 OCI 본사 전경./OCI홀딩스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OCI홀딩스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 상반기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2007년부터 매년 두 차례(상·하반기)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국내 주요 기업들의 ESG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하고 있다.

OCI홀딩스는 서스틴베스트가 평가한 1295곳의 기업 중 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탁월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상위 7.3%인 90여곳의 기업만이 획득했다.

OCI홀딩스는 2024년 상반기 평가에서 B 등급을 획득했고 하반기 BB 등급에서 두 계단 상승한 이번 AA 등급까지 최근 3회 연속 등급 상승에 성공하며 ESG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OCI홀딩스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91.75점을 기록했다. 특히 지배구조 영역의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 관계사 위험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일반지주' 섹터 4위에 올랐다.

또한 OCI홀딩스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 ESG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자산 2조원 이상 그룹 중 10위에 올랐다.

서스틴베스트는 기업 평가 외에도 ESG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국내 상장사를 상대로 자산 규모에 따라 2조원 이상(50개사), 2조원 미만(30개사) 5천억원 미만(20개사)으로 나누어 ESG 100대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사업회사인 OCI 주식회사의 경우에도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OCI그룹 전반의 우수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OCI홀딩스 관계자는 "ESG 정보를 외부에 투명하게 공시하고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고도화된 ESG 경영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OCI홀딩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