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현대모비스가 전국 우수 대리점과 함께하는 '2025년 현대모비스 대리점 콘퍼런스'를 개최해 고객가치 향상과 브랜드 신뢰도 강화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불확실성과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직면한 상황에서, 현대차·기아 애프터서비스(AS) 부품 공급망의 최전선이자 고객과의 대면 접점인 각 대리점 대표들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신뢰관계를 굳건히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을 비롯한 현대모비스 임직원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리점 대표위원 200명이 참석했다. 국내 자동차 부품 시장 주요 동향 및 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정책설명회, 비전 및 성장가치 워크샵, 우수 대리점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AS 부품은 자동차 수리를 위한 필수 요소로,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기아로부터 AS용 순정부품 공급 책임을 위임받아 국내 1200개 대리점과 해외 157개 국가에 1만1000여 딜러를 운용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현대차·기아 고객들의 차량 사후관리의 최접점으로서 안정적 재고 보유 및 체계적 물류, 유통, 시스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업계 최고의 유통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또 200억 규모의 상생기금 조성 및 지원부터 대리점 경영 컨설팅, 비품 및 무상 안전진단, 재고 건전화까지 다양한 운영 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청취한 시장 동향과 애로사항 등 대리점 현장의 피드백 역시 적극 반영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오더 시스템, 정책 개선 등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규석 사장은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들이 현대차·기아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누구보다 빠르게, 전국 어디든 AS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모비스와 대리점의 협력으로 이어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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