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인기"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사전 예약 돌입

마이데일리
[사진자료]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 /르노코리아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르노코리아가 8월 국내 시장 출시 예정인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E-Tech)'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랑스 북부 두에(Douai) 공장에서 생산해 올해 국내 시장에 999대를 수입 판매 예정인 세닉 E-Tech는 르노 그룹의 전기차 전문 자회사 암페어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을 기반으로 한다. 1855kg부터 시작하는 비교적 가벼운 차체에 최고출력 160kW(218ps), 최대토크 300Nm의 전기 모터가 장착돼 경쾌한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동급 최고수준인 87kWh 용량의 LG에너지솔루션의 고성능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60km 주행이 가능하며, 130kW 급속 충전으로 약 34분 만에 2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차체 바닥과 배터리 케이싱 사이에 감쇠력 강화 폼을 삽입해 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소음과 진동을 차단하는 '스마트 코쿤' 기술을 적용해 보다 향상된 실내 정숙성을 선사한다.

화재 상황에서도 프랑스 소방당국과 함께 개발한 '파이어맨 액세스'를 통해 배터리에 물을 직접 분사할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 발생 시 고전압 배터리 전기 공급을 차단하는 '파이로 스위치' 기술도 적용돼 배터리 화재 예방에 보다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세닉 E-Tech는 평평한 바닥 설계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차량 2열은 동급 최대 수준인 278mm의 무릎 공간과 884mm의 머리 위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솔라베이 파노라믹 선루프'를 탑재해 탑승자들의 선호에 따라 투명도를 제어할 수 있다.

세닉 E-Tech 예상 가격은 테크노 트림 5494만원, 테크노 플러스 트림 5847만원, 아이코닉 6337만원이다.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적용 기준 시 구매 예상 가격은 46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사전예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 및 홈페이지, 엔젤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사전 예약에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했던 세닉 E-Tech 웨이팅 프로그램에서도 약 4000명의 고객들이 관심을 보였다"며 "특히 세닉 관심 등록 고객 중 54%가 3·40대로 집계되는 등 젊은 고객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3040세대 인기" 르노코리아, '세닉 E-Tech' 사전 예약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