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7인승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XC90의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2년 1세대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XC90은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인간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한 공간 설계, 안전 기술을 바탕으로 현 세대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수상을 기록한 모델로 자리잡았다.
볼보에 따르면 신형 XC90은 ▲전동화 시대에 맞춰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사용자 경험 ▲새로운 프리미엄 소재 사용 ▲재구성된 실내 등 고객이 기대하는 플래그십의 가치를 반영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완벽한 형태로 출시된다.
특히 실내에는 새로운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Volvo Car UX)가 탑재된다. 운전자의 주의 분산을 최소화하고 도로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티맵 모빌리티와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기본으로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도 적용돼 (OTT), SNS,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차량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내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마일드 하이브리드(B6)로 출시되며, 모두 제2종 저공해 차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당 500회씩 차량과 도로, 운전자를 모니터링하는 4-C 섀시와 함께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에만 적용되던 에어 서스펜션이 이번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B6) 울트라 트림에도 기본 적용된다.
판매 트림은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에 따라 '플러스' 및 최상위 '울트라'로 구분돼 출시된다. 특히 울트라 트림의 경우 브라이트, 다크 외관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B6 플러스 트림 판매가는 8820만원,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울트라 트림 판매가는 9990만원이다. T8 울트라 트림의 판매가는 11620만원으로 책정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안전기술과 미래 커넥티비티, 최상의 안락함은 물론 더 다양해진 트림 구성과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까지 모두 갖춘 신형 XC90를 통해 역사상 가장 완벽한 형태로 진화한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형 XC90의 사전 예약은 전국 39개 전시장을 통해 진행되며, 본격적인 출고는 내달 중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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