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뉴욕 베이글을?”…CU, 크림치즈 베이글 4종 출시

마이데일리
CU, 크림치즈 베이글 4종 출시. /BGF리테일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는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와 협업해 뉴욕식 정통 베이글 콘셉트의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이달 선보인 ‘바질 크림치즈 베이글’과 ‘블루베리 크림치즈 베이글’은 원유·크림 함유량이 95%에 달하는 고함량 크림치즈를 1cm 두께로 두껍게 바르고 오븐에 구워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바질 제품은 바질페스토 크림치즈로 짭조름한 감칠맛을, 블루베리 제품은 블루베리 원물을 넣어 상큼한 단맛을 강조했다.

내달에는 무화과 잼과 원물을 넣은 ‘무화과 크림치즈 베이글’, 레몬제스트를 활용한 ‘레몬 크림치즈 베이글’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U는 ‘get 베이글 샌드위치’ 2종(햄치즈·어니언크림)도 새롭게 선보였다. 고소한 맛의 get커피와 잘 어울리는 한 끼 식사 대용 메뉴로, 커피와 동시 구매 시 1500원을 할인해준다.

CU의 최근 3년 빵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은 2022년 51.1%, 2023년 28.3%, 지난해 33.0%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1월~6월 24일)에도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했다.

최근 3개월 간 ‘맛폴리 디아볼라 피자 스팀베이글’, ‘405 브륄레 토스트’ 등 프리미엄 식사빵이 인기 제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CU는 국내 유수의 맛집과 협업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라인업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식사 대용빵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며 새로운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으로 품질과 특색을 높인 상품을 지속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편의점서 뉴욕 베이글을?”…CU, 크림치즈 베이글 4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