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6월26일부터 7월9일까지 2주간 전 점에서 '통큰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롯데마트가 약 15년 만에 '통큰'이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 행사로, 롯데마트는 6월 말 쇼핑 비수기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역대급 가성비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계 체감 물가 안정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롯데마트는 26일부터 7월2일까지 '한우' '수박' '치킨' '랍스터'를 초특가 판매한다. 남녀노소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통큰치킨(마리)'은 행사카드 결제 시 60% 할인한 특가 판매한다. 해당 가격은 지난 2010년 당시 판매했던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했다. 더불어 '1등급 한우 전품목'과 '유명산지 수박 전품목' '활랍스터(마리)'에 대해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기 과일과 채소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9kg 이상 대형 사이즈를 지닌 '통큰 수박(통/국산)'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행사 기간 1인 1통 한정으로 제공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통큰' 테마에 맞게 닭, 전복, 소불고기 등 주요 신선 식품을 대용량 기획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15호 토종닭으로 제작한 '통큰 자이언트 토종닭 백숙용/볶음탕용', 특 사이즈만으로 구성한 '통큰 완도 활전복(마리)' 등이다. '통큰 요리하다 양념 소불고기(2kg/냉장)'는 상반기 최저가로 제공하고, 사골과 잡뼈로 구성된 '통큰 한우 몸보신 기획팩(5kg)'은 9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필수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원플러스원(1+1)'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하기스 기저귀' 36종'과 '피죤 섬유유연제 전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리오 17종' '엘라스틴/오가니스트 26종' '변기세정제 전품목'을 1+1에 판매하고 '3M 고무장갑/수세미'는 1+1 기획 상품으로 내놓는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6월26일부터 7월2일까지 7만원 이상 구매한 롯데마트GO 앱 회원 고객에게 롯데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지급된 할인 쿠폰은 7월10일부터 23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쿠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마트GO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세계적인 바캉스 명소 가운데서도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하와이를 테마로 이국적인 휴양지 감성을 선사한다. 초대형 야자수를 심어 하와이 풍경을 구현하고 현지에서 초청해 온 하와이 전통 공연단이 훌라 공연을 펼치는 등 단순한 시즌 연출을 넘어서는 몰입형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쇼핑 공간에서 나아가 휴양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프라인 리테일의 개념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8월21일까지 두 달 동안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여름 테마 행사 '후이 후이 마우이(Hu‘i Hu‘i Maui)'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우이는 하와이에서도 신비로운 자연경관 때문에 마법의 섬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행사명은 '시원한'을 뜻하는 하와이어 후이 후이를 활용해 '시원한 바람이 부는 섬, 마우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여름 시즌에 해외 대표 휴양지를 콘셉트로 전 점포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연한 근무 환경과 더위가 앞당겨지는 기후변화로 인해 '7말 8초'에 집중되던 휴가철 여행객이 분산되는 추세를 보여, 백화점 비수기로 알려진 한여름에도 대대적인 테마 행사를 여는 역발상 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지난해에는 이탈리아 남부 마을 포지타노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했고 더현대 서울 행사장에만 열흘간 10만명의 고객이 다녀가기도 했다.
올해는 바캉스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해외 휴양지인 하와이를 테마로 정하고 글로벌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미국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스티븐 해링턴은 형광빛 파스텔 컬러와 자유로운 선을 활용한 일러스트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작품에 강아지 캐릭터 '멜로'와 야자수가 자주 등장한다. 경쾌하면서도 이국적인 정서가 공존하는 작가의 스타일이 이번 테마의 분위기와 맞닿아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현대백화점은 스티븐 해링턴과 함께 마우이섬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멜로를 감각적인 일러스트 그래픽으로 디자인하고, 이를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 외관과 내부 주요 공간에 설치한다. 그래픽은 해변과 야자수, 지푸라기 지붕이 덮여 있는 하와이풍 칵테일 바, 서핑 보드 등 마우이섬 풍경에서 휴가를 즐기는 멜로를 화사한 색감과 유쾌한 연출로 시각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판교점에는 9층과 10층 사이 뚫린 수직 공간(보이드)에 하와이안 셔츠 차림의 높이 9m 초대형 강아지 캐릭터 멜로가 설치된다. 야자수 아래 해먹에 누워 열대과일 주스를 즐기는 멜로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며,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도 진행된다.
다음달 11일부터는 더현대 서울에서 마우이섬의 마을 풍경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공간 연출을 즐길 수 있다. 3300㎡(1000평) 규모의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를 최대 7.5m 높이의 야자수 10여 그루가 둘러싸고 있어 열대 휴양지의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이 공간에서 하와이 관광청을 통해 초청해 온 전통 공연단이 훌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뿐만 아니라 하와이를 상징하는 지푸라기 지붕의 가게를 비롯해 하와이풍으로 꾸민 이색 상점들이 곳곳에서 운영된다. 상점에서는 맥주부터 커피, 밀짚모자, 훌라 댄스복까지 3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소개해 하와이 현지 무드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꽃목걸이를 둘러매고 훌라 댄스 복장으로 춤을 추는 곰인형, 서핑을 즐기는 멜로 등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이밖에 행사 기간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는 바캉스 테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호놀룰루 쿠키, 코코넛 전병, 열대 과일 주스, 하와이안 포케를 포함한 이색 F&B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바캉스와 관련된 패션 및 잡화 아이템 판매 행사가 운영된다. 점포별 상세 일정과 내용은 현대백화점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다이소 전용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브랜드 '이너뷰 바이 리튠(INNERBEAU by re:tune)'을 론칭하고, 다이소 온·오프라인몰에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이 건기식 분야에서 다이소 전용 제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은 24일부터 생활용품 전문매장인 다이소에서 원료와 처방, 완제품을 직접 관리하는 '이너뷰 바이 리튠' 신제품 8종을 판매한다. 이너뷰 바이 리튠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 '리튠'에서 만든 다이소 전용 브랜드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뷰 바이 리튠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먹는 즐거움을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당(Low Sugar)' 트렌드를 반영한 이너뷰티(Inner Beauty)와 웰에이징(Well-aging·건강하게 나이들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2중 피부 기능성 콜라겐 2,000mg을 함유한 '콜라겐 더마스틱'과 피부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120mg 담은 파인애플맛 '히알루론산 더마스틱' 등을, 웰에이징 제품으로는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5호)인 마리골드꽃추출물(지아잔틴 함유)과 비타민A를 함유한 2중 눈 건강 기능성 제품 '루테인 지아잔틴'과 액상 제형으로 흡수가 빠른 마시는 다이어트 건기식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등을 선보였다.
캡슐 형태인 루테인 지아잔틴을 제외한 이들 제품은 액상 스틱과 분말 제형으로 1회 분량씩 소분해 휴대가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냉장간편식 베스트 상품 2종을 소용량 사이즈로 출시한다.
이마트24가 편육/족발 전문업체 '장충동왕족발'과 손잡고 소용량 '슬라이스쫄깃편육'과 '슬라이스순살족발'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냉장간편식 상품군에서 1~2위를 다투며 인기를 얻고 있는 편육, 족발 상품을 기존 대비 용량을 60% 이상 줄여 소용량(100g) 상품으로 개발한 것이다.

최근 고물가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혼술·홈술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마트24가 알뜰한 소비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신상품을 준비한 것.
먼저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슬라이스쫄깃편육'은 얇게 슬라이스한 국내산 편육으로 구성됐고, 앞다리살이 사용돼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슬라이스순살족발'은 기존 대용량 상품과 다르게 뼈가 없이 순살로만 이뤄져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슬라이스순살족발'은 패키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1000w) 기준으로 30초만 돌리면 바로 취식 할 수 있으며, '슬라이스쫄깃편육'은 차갑게 먹어도 맛있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쿨 썸머 리조트'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찰랑셔츠 △슬랙스닝 △촉감니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클라비스가 제안하는 여름 셋업을 화보 콘텐츠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찰랑셔츠는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클라비스 대표 셔츠 라인이다. 대표 아이템 '쿨 포켓 셔츠'는 테일러드 카라와 스티치 디테일이 적용돼 캐주얼과 페미닌 무드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슬랙스닝은 슬랙스와 트레이닝 팬츠의 장점을 결합한 하의 상품군이다. △쿨 와이드 슬랙스 △썸머 와이드 팬츠 △썸머 부츠컷 팬츠 △쿨 하프팬츠 등 다채로운 하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아이템 '쿨 와이드 슬랙스'는 원턱 디테일이 적용돼 허벅지부터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깔끔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촉감니트는 △베이직 반팔 풀오버 △케이블 V넥 가디건 △베이직 가디건 △R넥 풀오버 등으로 구성된 여름철 니트웨어 라인이다. 다채로운 디자인과 컬러로 출시해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가 장마와 무더위로 소홀해지기 쉬운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특별한 기능을 갖춘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두 가지를 추천했다.
'카르나로보(CARNA ROVO)'는 2024년 4월 바디프랜드 최초로 골반저근부 진동파장 신기술을 적용해 케겔운동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체어로 출시한 '카르나(치유의 여신이라는 의미)'에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장착한 헬스케어로봇이다. 중장년층에서 약해지기 쉬운 골반저근육은 자궁, 방광, 대장을 받쳐주며 요도와 항문 수축 운동을 담당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카르나로보는 착석부에 웨이브 마사지 모듈이 있어 사용자의 골반저근 부위에 직접 진동을 전달해 자극을 주고, 골반 근육에 효과적인 케겔운동을 유도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웨이브 마사지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카르나로보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골반저근 웨이브 △회음부 웨이브 △괄약근 웨이브가 있다. 여기에 바디프랜드만의 특허 기술인 독립 구동되는 다리 마사지부를 적용하고, 로보케어 핵심 모드인 △사이클 모드 △롤링 스트레칭 △로보 활력 △로보 회복 4가지로 하체와 전신을 스트레칭할 수 있다. 웨이브케어와 로보케어를 동시에 받고 싶을 땐 △카르나로보 시그니처 모드를 실행하면 된다.
카르나로보는 신장이 155~170cm인 사람들에게 최적화되도록 설계해 체구가 작은 여성들과 부모님 세대들에게도 목부터 발바닥까지 꼭 맞춰진듯한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하였고, 곡선형의 라인을 곳곳에 더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차분한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소재가 포인트인 외관은 은은한 톤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 5인치 터치 리모컨까지 갖춰 시인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바디프랜드의 핵심 기술이자 하체 마사지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로보틱스 기술을 중저가 모델에도 적용했다. 그 대표 제품이 바로 '카릭스로보(KARYX ROVO)'다. 기존 카릭스에 하체와 코어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주는 로보 다리와 5인치 터치 리모컨을 장착해 헬스케어로봇으로 재탄생했다.
카릭스로보의 강점은 강력한 '하체 스트레칭'이다. 로보케어 프로그램의 △장요근 이완 △사이클 △하체 스트레칭 △이상근 이완 △로보 활력 △로보 회복 등 6가지 모드가 있어 활동량이 부족해지는 장마철, 하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평소 관리하기 힘든 코어 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양 발바닥에는 각각 2개의 롤러가 있어 섬세하게 회전하며 지압해주어 발끝까지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또 최대 16.5cm까지 다리 길이 확장이 가능해져 사용자의 체형에 맞춰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며 마사지를 받게 한다. 로보케어 외에도 헬스케어, 부위집중, 매일케어 등의 프로그램을 포함 총 22가지의 자동모드로 매일 사용자가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선택해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6개의 마사지볼이 최대 10cm까지 5단계로 돌출되는 '6 Matic XD' 마사지 모듈을 채택해 깊고 시원한 마사지감을 선사하고, 40개의 에어포켓이 어깨부터 발까지 부드럽게 감싸며 꽉 잡아주는 듯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5인치 터치 리모컨도 적용하였다.
어떤 공간에나 잘 어울리도록 심플하고 차분하게 디자인된 형상과 톤도 이 제품의 매력 포인트다. 콤팩트한 헬스케어로봇에 맞게 불필요한 요소는 배제하고, '미스틱 그레이(Mystic Grey)'라는 컬러 콘셉트로 트윌 패턴의 패브릭, 가죽 패턴의 PU, 반타공 패턴의 원단까지 내외관의 미묘한 색감 차를 조합해 감각적인 오브제를 완성하였다.
시몬스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올 시즌 쿨쿨 패키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장마와 무더위로 덥고 습할 소비자들의 쾌적한 수면환경 조성을 위해서다.
기상청이 발표한 2025년 6~8월 3개월 전망에 따르면 올여름은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무더위와 높은 습도가 지속되면 체온이 쉽게 떨어지지 않아 깊은 잠에 들기 어려워진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 날 집중력 저하는 물론 전반적인 컨디션이 떨어지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기 쉽다.
시몬스가 선보이는 '올 시즌 쿨쿨 패키지'는 △매트리스 쿨링 패드 △쿨링 구스 듀벳 △올 시즌 쿨링 세트(냉감 베개 커버 & 홑이불) 중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우선 '매트리스 쿨링 패드'는 피부에 닿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는 기능성 냉감 패드로, 냉감 소재의 시원함과 면 소재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리버서블 제품이다. 한쪽 면은 폴리에스터 51%, 폴리에틸렌 49%가 함유된 냉감 섬유가 적용돼 피부에 닿는 순간 주변 열을 빠르게 분산시켜 표면 온도를 일시적으로 낮춰준다.
다른 한쪽 면은 60수 면 100% 소재로 구성돼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하며, 피부 자극 및 먼지 발생이 적어 개인별로 선호하는 촉감이나 수면 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하다.
매트리스 쿨링 패드는 매트리스 사이즈에 맞춰 슈퍼싱글(SS)부터 그레이트킹(GK)까지 여러 사이즈로 구성되며, 색상은 화이트다.
'쿨링 구스 듀벳'은 첨단 기능성 소재와 포근한 구스 다운이 결합된 프리미엄 이불이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에서 개발한 '템프라콘 쿨링닷' 기술이 적용돼 체온이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고, 필요할 때 다시 방출해 수면 중 최적의 온도를 유지한다.
여기에 헝가리산 구스 다운이 90% 이상 함유돼 안락함을 더한다. 탁월한 통기성은 물론 가벼운 촉감으로 여름철에 답답하지 않으면서 산뜻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쿨링 구스 듀벳의 색상은 화이트 1종이다.
'올 시즌 쿨링 세트'는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냉감 베개 커버와 홑이불로 구성됐다. 베개 커버와 이불의 한쪽 면은 트윌 냉감으로 제작돼 높은 열전도율을 제공하며, 피부에 닿는 순간 쿨링감을 선사해 무더위에도 쉽게 잠들 수 있다.
다른 한쪽은 워싱 처리된 80수 면으로 각자의 선호에 맞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다.
베개 커버와 함께 추천하는 '뷰티레스트 화이버 포켓스프링 필로우' 역시 여름철 숙면 필수템으로 빼놓을 수 없다. 포켓스프링 기술력과 화이버 패딩이 어우러진 기능성 베개로, 오랜 시간 누워도 안락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포켓스프링이 섬세한 지지력을 구현하고, 수면 중 움직임에도 즉각 반응하며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 준다. 또한 제품 내 형성된 공기층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주며, 공기 순환과 열 교환을 촉진해 통기성을 높여준다. 화이버 패딩으로 이루어진 내장재는 높은 안정감을 선사하며, 100% 순면 소재 커버를 더해 부드럽고 위생적인 숙면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시몬스는 올 시즌 쿨쿨 패키지와 함께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및 베딩류 10% 할인 △특정 프레임·퍼니처·룸세트 30% 할인 등 풍성한 혜택들로 꾸며졌다. 가격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다채로운 사은품도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관광개발은 '2025 베트남 하롱베이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와 함께하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11월23일 베트남 하롱베이에서 열리는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를 목적으로 11월20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출발한다. 일정은 4박5일 또는 3박5일로 왕복 항공 및 5성급 호텔 숙박을 포함한다.
'하롱베이 헤리티지 마라톤'은 세계육상경기연맹과 국제마라톤협회(AIMS)의 공식 인증을 받은 대회로 영국 러너스 월드(Runner's World UK)에서 세계 50대 마라톤으로 선정할 만큼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지난해에는 전세계 55개국에서 1만 3,500여 명의 러너들이 참여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참가자는 풀 코스(42.195km), 하프 코스(21km), 10km 단축 코스 및 FUN 달리기(5km)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함께 참여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이봉주는 지난 2020년 근육긴장이상증이라는 희귀병 진단을 받고 투병했으나 최근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해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이번 상품을 이용하는 마라톤 참가자들은 이봉주와 함께 마라톤 코스 일부를 달려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대회 종료 후에는 기념 촬영 및 사인회가 준비돼 있으며, 이봉주 사인 티셔츠를 포함한 완주 기념품도 증정한다.
대회 전날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전일 자유 일정으로 운영된다. 대회 전일과 당일에는 전용 셔틀버스로 편리하게 대회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출발일에 따라 하롱베이 유람선 탑승 및 옌뜨 국립공원 등 관광도 포함돼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예약은 롯데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이 창사 이래 최초로 여름 시즌 전 채널을 통합한 대규모 할인 행사 '썸머 블프(Summer Black Fri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24일부터 30일까지 단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모바일, TV라이브, T커머스 등 전 채널을 아우르며 최대 9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율이다.
CJ온스타일은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한 특별 행사로 이번 썸머 블프를 기획했다.
썸머 블프에서는 장마, 바캉스철에 많이 찾는 여름 시즌 아이템부터 스테디셀러 역시즌 아이템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던스트 △칼린 △써스데이아일랜드 등의 브랜드가 해당된다. 행사 기간 매일 저녁 7시에는 명품 등 '썸머 블프' 특집 모바일 라이브 방송도 편성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에는 '990딜', 24일과 25일 오후 2시에는 '9900딜' 등 초특가 타임딜을 선착순 진행한다. △더엣지 카세트백 △언레이블 뷔스티에 △보르고세시아 실크 스카프 등을 990원에 판매하는 '990딜', '신일 선풍기' 선착순 '9900딜'이 대표적이다. '썸머 블프'에 참여하는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 혜택과 '내일 꼭! 오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 트래블이 '안동테마관'을 새롭게 열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
'안동테마관'은 쿠팡이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한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경북 안동의 숨은 매력을 알리고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콘텐츠 중심의 여행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은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정신문화의 수도'로 불리는 안동의 깊이 있는 역사와 전통을 담아냈다. 역사의 정취를 따라 걷고, 자연의 숨결 속에서 위로받으며, 특별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문학 감성 여행지로서의 안동을 여행 상품으로 소개한다. 쿠팡은 이러한 안동의 고유한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고객에게 새로운 지역 여행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6월2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안동의 주요 관광지 티켓, 테마 투어, 숙박 등 1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안동을 걷다' '배우다' '즐기다' '느끼다' '머물다' 등 5개 테마로 기획돼 여행객들은 안동의 역사와 문화, 자연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일부 인기 상품에 한해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일반 고객에게도 즉시 할인 상품을 썸네일에 표시해 손쉽게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할인 행사는 7월31일까지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안동 하회마을+유교랜드 입장권 △도산서원+주토피움+문보트 체험 패키지 △라피네글램핑+아차가+도산서원 숙박 패키지 △죽헌고택 숙박+하회마을 입장권 △유교랜드+아차가 체험권 △하회마을+봉정사+미스터멍 애견동반 투어 등이 있다. 해당 상품 중 일부는 쿠팡 와우회원 대상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테마관을 통해 안동여행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전통 문화가 담긴 '하회탈 목걸이'를 특별 증정한다.
쿠팡은 이번 테마관을 앱 메인화면 노출, SNS 홍보 등을 통해 전국 고객에게 안동의 관광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체류형 소비 확대,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력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지난 6월23일 진행된 '메가 엘데이(MEGA L.DAY)'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혜택을 통합한 쇼핑 공간 '엘타운(L.TOWN)'을 중심으로 진행된 대형 캠페인형 프로모션으로 지난 18일 기습공격단 모집 첫날에만 약 5000명 이상이 응모권을 구매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롯데온이 지난 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엘데이(L.DAY)'는 달력 속 L자 배열 날짜를 기준으로 매주 월요일 진행한다. 특히 매월 1회는 '메가 엘데이'로 확대 운영된다. 6월의 경우 9일, 16일, 그리고 23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6월 메가 엘데이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대학로카페점에서 '편의점 기습공격' 이벤트로 진행됐다. 행사 시작 시간 전부터 현장에는 긴 대기줄이 형성됐다. 1시간 만에 1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며 '색다르다' '너무 재밌어 보여서 1시간 거리에서 달려왔다' 등의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 기습공격'은 롯데온과 세븐일레븐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롯데온 앱에서 사전 응모권을 구매한 고객이 지정 점포를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5분간 최대 3만 원 한도 내 자유 쇼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스낵, 라면 등 식품을 비롯해 생필품 등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품목이 인기를 끌었다. 사전 응모권은 해당 점포를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세븐일레븐에서 츄파춥스 교환이 가능하다.
이번 메가 엘데이에서는 다양한 계열사 혜택도 함께 마련됐다. 롯데호텔 소공점 망고빙수 & 망고뷔페 단독 최저가 프로모션이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일부 상품군을 대상으로 엘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도 마련됐다. 롯데온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세븐일레븐 생수 교환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롯데온은 엘데이 등 다양한 롯데 계열사의 혜택을 운영하며 롯데 계열사 간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롯데온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호텔신라와 손잡고 단독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OL은 24일 오전 10시부터 7월3일까지 '신라위크'를 열고 호텔신라 전 브랜드 상품을 열흘간 릴레이 특가로 선보인다. 신규 오픈한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포함해 신라스테이·서울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 등 모든 호텔신라 상품을 최대 72% 할인가에 공개한다. 또한, 27일까지 매일 오후 7시마다 '신라위크' NOL라이브를 방영하고 전용 10%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라이브 구매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라 브랜드 숙박권 △조식 이용권 △룸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NOL은 프리미엄부터 휴양형, 비즈니스 호텔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단독 특가 기획 등 차별화된 플랫폼 운영 전략을 접목해 고객 여가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호텔신라와의 협업을 통해 마련한 '신라위크' 역시 브랜드 신뢰도와 가격 경쟁력을 겸비한 NOL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이는 대표 사례다. NOL은 앞으로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특별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호텔 서울이 여름철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프리미엄 보양식 팝업 스토어를 오는 6월27일부터 7월1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베이커리 등 롯데호텔 서울의 전문 셰프들이 엄선한 총 17종의 보양식 메뉴들로 구성됐으며, 팝업 스토어에서만 선보이는 한정 메뉴도 맛볼 수 있다.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사포닌이 풍부한 수삼을 통째로 넣은 갈비찜을 비롯해, 여름철 건강을 고려한 저칼로리 해물 겨자무침 등을 선보인다.
또한, '델리카한스'에서는 건강하고 가벼운 한 끼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아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끄는 당근 라페 샌드위치와 제철 망고의 상큼함이 가득한 망고 타르트 등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의 감태 라자니아와 장어덮밥, 일식당 '모모야마'의 후토마끼, 중식당 '도림'의 마파두부 등 각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및 보양식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글로벌 IP 콘텐츠 기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엔터)와 협업해 '캐치! 티니핑' 테마 객실을 조성하고 24일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
객실은 7월18일 오픈으로 △프린세스룸 △연구소룸 △슈팅스타룸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프린세스룸'은 포토존, '연구소룸'은 티니핑 도감으로 꾸며 티니핑 시리즈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캐치! 티니핑' 시즌5를 재현한 '슈팅스타룸'은 볼풀, 자석 놀이 등 체험 요소를 더했다. 또한 매년 새롭게 공개되는 시즌에 맞춰 콘셉트를 변경할 예정이다.
티니핑룸 투숙객에게는 선물로 '하츄핑 실리콘 가방'을 준비했다. 재고 소진 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SAMG엔터가 특별 제작한 콜라보 굿즈 '티니핑X한화리조트 하츄핑 가방'을 제공한다. 콜라보 굿즈는 호텔리어로 변신한 하츄핑 콘셉트로 한화리조트에서만 만날 수 있다. 예약은 24일 오후 2시부터, 투숙은 7월 18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반려견 동반 객실 △캐릭터룸 △뮤직룸 등 최신 트렌드와 고객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뽀로로룸 △키즈룸 △베베룸 등의 재방문 의향은 90%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오픈 1주년을 앞두고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난해 8월 말 문을 연 키녹은 전 객실과 부대시설을 반려동물의 시선에서 설계한 신개념 펫 프렌들리 호텔이다. 반려가구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으며, 올해 경주시가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선정되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펫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키녹이 1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한정판 '페스타 시즌 팩'은 투숙객들의 선호를 반영해 기획된 패키지 상품으로, 7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체크인하는 일정에 한해 예약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굿모닝 서비스 2인 △펫파크 입장권 △브런치 2종 △1주년 기념 스페셜 키트(선착순 100팀 한정) 등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키트에는 키녹 봉제인형과 어메니티 키트, 펫 타월,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와 연고, 간식 등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동계 시즌인 오는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원하는 일정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숙할 수 있는 얼리버드 혜택도 마련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7월7일까지 키녹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비 온 날 레고랜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비 온 데이(비ON DAY)'를 9월1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레고랜드의 '비 온 데이'는 비가 와도 아쉬움 대신 즐거움이 가득하도록 방문객들에게 재방문의 기회를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이다.
해당 이벤트는 파크 입구 '빅 숍' 앞에 있는 '마법사 멀린의 측우기'에서 당일 누적 강수량이 10mm를 초과할 경우 개시된다. 해당 측우기는 레고 브릭으로 특수하게 제작되었으며, 물의 힘이 모일 경우 마법사 멀린의 마법으로 재방문 티켓이 탄생한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빗방울이 모이고 '비 온 데이' 안내 방송이 송출되면, 유료 1일 이용권으로 입장한 고객은 퇴장 시 파크 출구에서 재방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재방문 티켓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이름을 기재해야 하며, 추후 사용 시에는 기존 입장권과 함께 신분증 또는 등본을 지참해 매표소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모든 놀이기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티켓은 9월 30일까지 주중에만 사용 가능하며, 주말, 공휴일, 파크 휴장일에는 사용이 제한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운영일을 확인해야 한다.
이와 함께, '비 온 데이' 안내 방송이 나오면 퇴장할 때까지 파크 내 모든 기프트샵에서 전 품목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일부 프로모션 품목은 제외되지만, 비 오는 날의 예기치 않은 상황이 오히려 반가운 쇼핑 타이밍으로 바뀌는 셈이다.
레고랜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마철과 여름 시즌 레고랜드를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방문해도 만족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비 온 데이'는 작년 여름 시즌 우천 시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폭우가 갑자기 쏟아졌던 장마시즌 이틀간 퇴장 고객에게 약 1천장의 재방문 티켓이 발급되었다.
한편, 레고랜드는 비가 오면 더욱 재밌는 워터 어트랙션과 실내 공간을 이번 오-썸머 어드벤처 시즌동안 한층 더 개선된 시설로 선보일 예정이다. 레고 시티의 인기 워터 어트랙션 '웨이브 레이서'와 '해상 경비 아카데미' 사이엔 음악 바닥 분수대 '마리나 제트'가 7월 중순부터 설치될 예정이며, 해당 구역은 온 몸이 젖는 '웻 존'으로 조성돼 우천여부와 상관없이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다. 또한 실내 레고 조립 공간 브릭토피아 다이너는 시원한 '쿨 존'으로 재탄생해, 특별한 쿨링 시스템과 여름 디저트 카페로 즐거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여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썸머 페스타'의 신규 체험 콘텐츠를 추가로 오픈했다. 이번 축제는 여름 방학을 맞이해 훌라 댄스 피카츄와 함께 트로피컬 아일랜드로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다. 어드벤처는 신규 체험 콘텐츠를 통해 시즌 콘셉트에 더욱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매직캐슬 2층 '월드 어드벤처 : 포켓몬센터'에서는 치료 콘셉트의 인터랙티브 체험을 할 수 있다. 고객들은 체험을 통해 에브이, 블래키, 리피아, 님피아, 글레이시아 등 포켓몬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맞은편 '월드 어드벤처 : 포켓몬연구실'에는 포켓몬 도감 라이팅 패널과 함께 다양한 포켓몬들을 연구할 수 있는 체험형 키오스크가 추가되었다.
매직캐슬 3층은 다양한 포켓몬이 가득한 자연으로 변신했다. 먼저, 매직캐슬 내부 계단을 통해 입장하면 65인치 대형 스크린 게임이 고객들을 반긴다. 스크린의 주위는 훌라댄스 피카츄 등신대와 함께 열대 섬이 연상되는 야자수로 꾸며졌다. 이어지는 공간에는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귀여운 메타몽들이 모여있는 '메타몽의 숲'이 등장한다.
다음으로, 지난 봄 시즌 축제 기간 동안 환상의 포켓몬을 만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매직캐슬 3층 미디어 공간은 '포켓몬 선셋 비치'가 되었다. 시원한 해변가의 풍경이 벽면과 바닥에 미디어로 연출돼, 마치 포켓몬들과 함께 휴양을 온 듯한 사진을 남기는 것은 물론 물멍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포켓몬 선셋 비치'에 밤이 찾아오면 봄 시즌에 이어 또 다른 환상의 포켓몬이 깜짝 등장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착시 포토존이 준비돼있다. 라프라스를 비롯한 다양한 포켓몬들이 있는 폭포 위로 다리를 건너는 듯한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는 7월4일에는 여름방학 숙제 콘셉트의 미션 투어 '슬기로운 방학생활'이 오픈한다. 참가자들은 매직아일랜드 내 포켓몬 컬래버 스폿들을 탐방하며 그림일기, 관찰 보고서 등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모든 미션 수행을 완료했다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한정판 포켓몬 텀블러 백을 받을 수 있다. 미션 투어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매직캐슬 1층 상품샵 '매직캐슬 트레져스'에서 미션지인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구매하면 된다. '슬기로운 방학생활'은 일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이 인기 여행지를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도록 단독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옐로팡딜'은 오는 10월 추석 황금연휴를 포함한 인기 출발일 중심으로 구성돼 실속 있는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에게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6월30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며, △태국 △필리핀 △사이판 △발칸&동유럽 △일본 △중국 △대만 등 총 7개 지역의 다양한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방콕&파타야 5일 △사이판 5일 △규슈 3/4일 △발칸 3국 9일 △장가계 5/6일 등이 있으며, 단거리부터 장거리까지 폭넓은 일정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목적에 맞춘 여행 선택이 가능하다.
옐로팡딜 상품을 예약할 경우 최대 10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본 딜은 노랑풍선의 자체 기획으로 운영돼, 최적화된 판매 채널을 통해 타 상품 대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