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어뮤즈(AMUSE)'가 서울 한남동에 이어 성수동 연무장길에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어뮤즈 핑크 하우스'를 오픈한다.
어뮤즈는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색다른 경험과 나만의 감각을 추구하는 잘파세대 및 글로벌 팬덤을 공략하기 위해 성수동에 이색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21일 정식 오픈일 하루 전인 20일에는 사전 공개 행사가 진행됐다.
어뮤즈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핑크 하우스'는 어뮤즈가 지향하는 비건&웰니스 뷰티와 컬러풀한 긍정의 에너지를 구현한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기분 좋은 색감, 감각적인 무드를 통해 어뮤즈만의 세계관을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하고 있다.

기분 좋은 바이브를 그대로 담은 핑크, 옐로우, 민트 컬러를 중심으로 다채롭게 어뮤즈만의 아이덴티티를 헬시하고, 트렌디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성 AI 기술로 새롭게 탄생한 AMUSE GIRL이 비건 메이크업, 웰니스 뷰티, 어뮤즈를 사랑하는 트렌드 리더인 동시에 지구를 위해 착한 아름다움을 고민하며, 헬시 라이프를 살아가는 AMUSE 디지털 프렌즈로서 핑크 하우스를 소개하는 등 창의적인 콘텐츠와 세계관을 담은 스토리로 이 공간을 더욱 특별하게 채우고 있다.
어뮤즈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핑크 하우스'에서는 개개인에 맞춤화된 비건 뷰티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플래그십 스토어 한정 제품을 포함하여, 어뮤즈만의 감성이 담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공식적인 운영은 21일부터이다.
어뮤즈 관계자는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어뮤즈의 브랜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분들이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어뮤즈 걸 장원영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평소 긍정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로 어뮤즈와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모델 장원영은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3년 8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어뮤즈 지분 100%를 713억원에 인수했다. 같은 해 10월31일 인수 절차가 완료됐으며 어뮤즈는 2023년 4분기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연결 실적에 반영되고 있다. 어뮤즈는 인수 당시 연매출 368억 원을 기록했으며 2024년 5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비중은 약 30~40% 수준이며 일본 비중이 가장 크다.
어뮤즈는 일본 Qoo10,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돈키호테, 로프트, 앳코스메 등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해 있다. 2023년에는 헬로키티 협업 제품이 Qoo10 재팬 립 메이크업 부문 1위를 기록했고 미국 아마존에서는 듀 틴트가 립 스테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미국, 동남아, 중동 등으로 유통 확대가 진행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