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함양군이 2030년 관광객 1000만명 시대 도약을 목표로 '함양 관광 BEST 39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이에 따라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웰니스 1번지 함양'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자연 속 힐링 관광 브랜드 제고 △사계절 관광 인프라 및 프로그램 확충 △방문 여건 개선과 관광 조직 구성 등 관광 대응력 강화 등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자연자원 △역사·문화자원 △테마자원 △지원자원 등 4대 전략 자원을 중심으로 총 39개의 실행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내 20여개 부서의 39개 사업 중 신규사업으로는 '오르GO 함양' 산악완등 인증사업을 포함한 12개 사업이며, 확대 사업은 특색있는 휴양림 인프라 구축 등 4개 사업으로, 각 부서에서 계획 중이거나 추진 중인 사업을 전략 자원별로 분류했다.
특히 함양 방문객 수는 지난해 대비 16.1%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광 데이터랩'의 빅데이터로 알아본 '뜨는 도시'에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이러한 긍정적인 관광 여건 변화 속에서 외부 방문객의 증가추세를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 '2030년 함양 관광 1000만 시대'를 열어간다는 구상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함양관광 BEST 39 사업 추진 계획을 시작으로, 함양 관광 인구 증가를 위한 2026년 함양 방문의 해를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며 "2030년 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향한 기반을 탄탄히 다져, 체류 인구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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