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해군 1함대서 전역장병 취·창업 박람회 개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전역을 앞둔 해군 장병을 위한 취·창업 박람회를 해군 1함대 사령부 필승관에서 22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역을 앞둔 해군 장병 8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진로 정보와 취업·창업 기회를 탐색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행사로 제대군인의 사회 정착 지원을 목표로 열렸다. 행사에는 △에스텍시스템 △한화라이프랩 등 채용 우수기업 6곳 △CJ푸드빌 △BGF리테일(282330) 등 총 27개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박람회장에는 기업별 채용 상담 부스, 현장 채용설명회, 창업 컨설팅 존 등이 마련돼 장병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진행된 진로 특강은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은 '장병 자기계발 완벽 가이드북'의 공동 저자이자 에듀앤스터디 대표인 박광희 강사가 전역 후 커리어 설계 전략에 대해 실전적인 조언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장병은 "전역을 앞두고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며 "오늘 박람회에서 다양한 정보와 상담을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에는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해군 예비역 대령)이 직접 참석해 장병들을 격려하기도했다. 이어 해군 1함대 사령관과 함께 부스를 돌아보며 참가자와 기업 관계자들을 일일이 챙겼다.

이 차관은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장병들이 군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원활히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취·창업 박람회뿐 아니라 군 경력의 호봉 임금 산정 시 인정 법제화, 국민연금 추가 인정기간 확대 등 제도적 기반 마련에도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해군 1함대서 전역장병 취·창업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