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주일본한국교육원 15곳과 '업무협약' 체결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는 최근 후쿠오카 한국교육원에서 주일본한국교육원 15곳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일본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학 경북대 국제처장 직무대리(앞줄 왼쪽에서 3번째)가 주일본한국교육원 15개 원장들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대(포인트경제)
이학 경북대 국제처장 직무대리(앞줄 왼쪽에서 3번째)가 주일본한국교육원 15개 원장들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북대(포인트경제)

한국교육원은 대한민국 교육부 소속의 재외교육기관으로, 재외동포 교육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교육교류 증진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일본에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전국에 걸쳐 총 15개의 한국교육원이 운영 중이다.

국내 국립대 중에서 주일본한국교육원 15곳 전체와 협약을 체결한 것은 경북대가 처음이다.

경북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일본한국교육원과 연계한 현지특별전형(예비입학) 제도를 일본에서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대는 일본 예비 유학생 단기연수 등 국제화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일본 학생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대학 생활 적응을 지원해 보다 원활한 한국 유학 결정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학 경북대 국제처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내 경북대 유학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고, 일본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확대해 우수한 일본인 학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 앞으로 유사한 국제 협력 모델을 타 국가로도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대, 주일본한국교육원 15곳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