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대동그룹의 모회사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000490)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68억원, 영업이익 2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7%, 87.7% 증가하며 국내외 농기계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이번 실적은 북미·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 판매망 확대와 제품군 다변화 전략이 실적을 견인했다.
대동에 따르면 북미 법인은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1분기 시장 점유율(M/S) 10.8%를 달성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유럽 시장은 점유율이 전년 대비 0.5%p 상승한 2.1%를 기록하며 기반을 확대했다.
대동은 2분기에도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북미 시장에서는 딜러망 확장과 지역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최소 1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견고히 하고 유럽 시장에서는 신규 딜러 영입과 함께 오는 6월부터 중소형·중대형 트랙터 신제품을 공급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북미·유럽 수출 주요 제품에 텔레매틱스(TMS)를 장착, 제품 경쟁력 제고와 함께 커넥트 기반 부품 및 서비스 강화로 매출 극대화도 꾀한다. 신시장인 튀르키예와 우크라이나에서는 본격적인 시장 안정화 작업에 돌입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진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금리 불확실성, 북미 관세 리스크 속에서도 자사는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시장 대응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창출하고 있다"며 "올해 정밀농업·자율작업 트랙터·운반로봇 등 국내 시장에 안착 시키고 해외 실증에도 착수해 미래 사업 성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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