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삼성전자가 중동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지난 8~10일 중국 소주와 상해에서 '2025 삼성 중동 에어솔루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어솔루션 데이는 매년 해외 주요 공조 전문 거래선과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시장 트렌드와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삼성만의 차별화된 공조 솔루션을 제안하는 세미나 방식의 행사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에어컨의 주요 생산 거점이자 다양한 공조 제품 설비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중국 소주와 상해에서 진행됐으며, 튀르키예,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등 8개 국가 40명의 공조 전문 인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미나 이후 삼성전자 에어컨 공장과 삼성전자 공조 제품이 설치된 최고급 주상복합센터인 '동방지문'과 '소주 국제금융센터' 등 소주·상해 시내 주요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했다. 또 참석자들은 삼성전자 공조 제품 외에도 기업간 거래(B2B) 대상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프로'와 '빌딩 사물인터넷(IoT)'등을 체험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중동 지역에서 대규모 주택 단지, 종합의료센터, 고급 리조트 등 대규모 시설 중심으로 B2B 수주를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고효율 히트펌프 제품 기반으로 원격 유지 보수, 통합 에너지 관리, 자동화 운영 등을 통합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중동의 가정용·상업용 시장을 모두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지난 14일에는 중앙공조 분야에서 100년 이상의 기술력을 축적한 유럽 최대 규모의 HVAC 전문기업 '플랙트그룹'을 약 2조4000억원에 인수하며 글로벌 종합공조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사업부 에어솔루션 비즈니스팀 상무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연결성이 결합된 스마트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영향력을 크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시장에서 기술·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파트너사와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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