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면세점 운영권 2029년까지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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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주류·담배 면세점 운영권을 3년 연장해 오는 2029년까지 사업을 지속한다고 1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창이공항 1~4터미널에서 주류·담배를 단독 판매하고 있다.

이번 연장은 총 18개 매장 약 8600㎡ 영업 면적에 해당하며, 현재는 맥캘란, 글렌피딕 등 430여개 글로벌 주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사업권 연장을 계기로 아시아 최초 입점 브랜드를 확대하고, 글로벌 주류 브랜드와의 협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팝스타 비욘세와 모엣 헤네시가 협업한 위스키 ‘서데이비스’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고 인도의 싱글몰트 ‘폴 존’도 입점시켰다. 이어 카발란, 브룩라디, 포 필라스 진 등과의 컬래버 제품은 물론, 싱가포르 대표 RTD ‘싱가포르 슬링’도 출시할 예정이다.

창이공항은 지난해 약 6770만 명이 이용한 아시아 대표 허브공항이다. 롯데면세점은 로보틱 바텐더, 대형 LED 미디어 등 기술 기반의 매장 운영과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창이공항그룹(CAG)으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현재 롯데면세점은 해외 5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 1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향후 5년 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려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는 “창이공항그룹과 함께 ‘WOWS(World of Wines and Spirits)’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며 “글로벌 면세점 브랜드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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