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사전계약 개시 및 프리뷰 행사 진행

시사위크
아우디 코리아가 5월 1일부터 더 뉴 아우디 A5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5월 1일부터 더 뉴 아우디 A5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 아우디 코리아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A5’을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다음달 1일부터 사전계약을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신차를 보다 빨리 접할 수 있도록 출시 전 프리뷰 행사도 진행한다.

신차 더 뉴 아우디 A5는 기존 내연기관 중형 세단 아우디 A4와 쿠페형 세단 A5 2종을 대체할 모델이다. 신형 A5는 긴 휠베이스와 낮고 스포티한 차체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A4 대비 차체 길이(전장)는 67㎜ 길어졌으며, 너비(전폭)는 13㎜ 넓어졌다. 차체 높이(전고)는 16㎜ 높아졌다. 또한 쿠페 스타일의 매끈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후면 유리까지 모두 열리는 디자인의 테일게이트는 트렁크 이용 편의성을 높인 부분으로 평가된다.

실내에는 친환경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또 11.9인치 버추얼콕핏(계기판)과 14.5인치 센터페시아 메인 디스플레이(MMI 터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10.9인치 동승석 디스플레이가 결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콘셉트를 적용해 최신 인테리어를 갖췄다.

한층 고급스럽게 진화한 더 뉴 아우디 A5 인테리어. / 아우디
한층 고급스럽게 진화한 더 뉴 아우디 A5 인테리어. / 아우디

여기에 아우디 최초로 적용된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처블 파노라믹 루프’, AI 기반 아우디 어시스턴트, 다양한 앱을 다운 받고 사용할 수 있는 아우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전 라인업에 스포츠 시트, 앞좌석 통풍·열선 시트, 앞좌석 이중 접합 유리, 뒷좌석 열선 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칼럼 등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으로 구성하는 등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점이 강점으로 부각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는 △40 TFSI 콰트로 어드밴스드, 콰트로 S-라인, S-라인 블랙 에디션 △45 TFSI 콰트로 S-라인 등 가솔린 4개 트림과 △40 TDI 어드밴스드 △40 TDI 콰트로 S-라인 등 디젤 2개 트림,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 S5까지 총 7개 모델로 구성됐다. 더 뉴 아우디 A5에는 고효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시스템이 탑재돼 유럽인증 기준 최대 18㎾의 출력 향상을 이뤄낸 점도 특징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신형 A5 모델의 각 트림에 기본 포함된 옵션사양 이외에 고객이 원하는 추가 기능과 옵션을 더할 수 있는 4가지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어드밴스드 트림 모델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B&O)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이 포함된 ‘테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S-라인 트림에는 해당 패키지가 기본 적용 된다.

이 외에도 넛멕 브라운 시트와 블랙 헤드라이너가 포함된 브라운 시트 패키지, 앞좌석 헤드레스트 스피커 패키지와 외장 컬러를 ‘아스카리 블루’로 선택 가능한 옵션 등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A5 국내 출시 전 고객들이 차량을 먼저 경험해볼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A5 국내 출시 전 고객들이 차량을 먼저 경험해볼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신형 A5의 한국시장 공식 출시에 앞서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아우디 A5 프리뷰’ 행사를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에어로피스에서 개최한다.

아우디 A5 프리뷰 행사는 4월 29일부터 5월 18일까지 네이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행사에서는 출시 전 A5와 S5 차량의 성능과 USP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멀티그라운드 코스 시승 및 Q6 e-트론의 일반도로 주행 프로그램 등 아우디 차량을 직접 보고 시승하면서 체험할 수 있다.

아우디 코리아 관계자는 “더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가 내연기관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전용으로 새롭게 개발한 PPC 플랫폼을 적용한 첫 번째 세단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세단의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디자인, 기술,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진보적인 변화를 이뤄낸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사전계약 개시 및 프리뷰 행사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