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사회초년생 자산관리 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Sh수협은행이 해양수산부 소속기관 청년인턴을 대상으로 사회초년생 맞춤형 자산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수협은행은 해양수산전문은행으로서 청년들이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고 조기에 자산관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일 해양수산부 부산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자산관리 전문가가 사회초년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금융·경제 기초지식을 중심으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금융상품 이해, 세무 및 절세 전략, 개인별 포트폴리오 제안 등 실질적인 재무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전 신청한 해양수산부 산하 인턴직원 42명이 전국 각지에서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사회초년생이 금융 생활의 첫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도록 돕는 일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해양수산전문은행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직원들의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해양수산 종사자 전반으로 금융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정책금융 파트너를 넘어 신뢰받는 종합자산관리 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Sh수협은행, 해수부 청년인턴 대상 '사회초년생 자산관리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