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적경제 전략모델 공모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주도하는 수익 창출형 지역문제 해결 모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 김포시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적경제 전략모델'을 오는 3월1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김포시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총 2개소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1035만원의 모델 개발비를 지원할 계획으로, 공모 분야는 △도농 연계 지역 상생 △지역 생태문화관광 △기후위기 대응 지역 순환 경제 등 총 3개 분야이며, 지역발전 정책으로 연계 가능한 지속가능형 모델을 중점 발굴한다.

선정된 기업은 12월까지 △시장조사 △모델 개발 △시범운영 △성과측정 등을 수행하며, 김포시는 사업모델 고도화, 수익구조 설계 등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우체국쇼핑몰과 사회적경제마켓 입점 및 소셜마켓 참여 등 온‧오프라인 판로지원과 우수성과 확산을 위한 언론홍보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 정책의 미비점을 보완할 수 있는 혁신모델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갈 사회적경제기업가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는 단계별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의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포시, 지역문제 해결형 사회적경제 전략모델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