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바디 컨투어링 메디컬 컨퍼런스 개최

마이데일리
지난 11일 '365mc 바디 컨투어링 메디컬 컨퍼런스 - 체중 감소로는 해결되지 않는 바디라인을 말하다'에서 365mc 영등포점 손보드리 대표원장이 발표하고 있다/365mc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지방흡입 전문 의료기관 365mc가 체중 감량 이후 체형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바디 스컬프팅(Body Sculpting) 시술 영역 확대에 나섰다.

365mc는 지난 11일 서울 365mc병원 오렌지홀에서 ‘365mc 바디 컨투어링 메디컬 컨퍼런스’를 열고 지방흡입 이후 체형 보완 시술과 관련 의료 기술 및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위고비, 마운자로 등 비만 치료제가 확산하면서 단순 체중 감소를 넘어 체형 라인 보정과 피부 탄력 개선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을 반영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지방흡입 이후 체형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보완 시술과 의료기기 활용 방안이 소개됐다.

365mc 영등포점 손보드리 대표원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지방분해주사인 DCA 주사의 작용 원리와 임상적 활용 가능성에 대해 발표했다. 손 원장은 DCA 주사가 지방세포를 분해해 체형 개선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시술 부담이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지방흡입 시술과 비교해 결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개인별 체형과 기대 수준에 따른 선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토론 세션에서는 지방흡입 이후 피부 탄력 개선과 체형 보완을 위한 다양한 시술 사례가 논의됐다. 복부 지방흡입 후 확보한 지방을 골반에 이식해 볼륨을 형성하는 허파고리 시술과 지방 확보가 어려운 경우 필러를 활용하는 방식, 보톡스와 필러를 병행해 어깨선을 개선하는 시술 등이 소개됐다.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타이트닝 시술과 관련해 아그네스메디컬 안건영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마이크로니들 고주파(RF) 의료기기 ‘아그네스’의 작동 원리와 임상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아그네스는 절연된 마이크로니들을 통해 피부 깊은 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재형성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최근 국소 지방 감소와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바디 시술 분야로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의료용 실을 활용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모노 실리프팅과 복부 중심부를 당겨 체형을 보완하는 배꼽 실리프팅 등 지방흡입 이후 체형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술 방식도 공유됐다.

서울365mc병원 김하진 대표병원장은 “체중 감량 이후에도 국소 부위 볼륨 감소나 피부 탄력 저하에 대한 관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체형 개선은 단순 감량을 넘어 개인별 체형과 목표에 맞춘 의료적 접근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365mc, 바디 컨투어링 메디컬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